내 블로그는 "내가 가진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 나누는 공유와 소통의 공간으로 열어놓고 있다."
[강의주제] "웹2.0 시대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98년도 부터 국내 인터넷 마케팅 원년이라고 정의하는데 그 후부터 현재의 Web2.0이라는 기술 및 고객의 변화의 패러다임에 따라 인터넷 마케팅이 어떻게 변화해 왔으며 Web2.0에 대응하는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구현해야하는지를 고민해 보고자 한다.
-. 인터넷비즈니스 아카데미 / 인터넷 마케팅 강좌 강사(1998~99년) -. 한겨레신문 / 인터넷 마케팅양성 과정강사(1998년) -. LG-EDS / 인터넷 마케팅 강사(1998년) -. e-Corporation / 인터넷 마케팅전문가 과정 강사(1999년) -. 국제경영개발원 / 몰마스터 강사(1999년) -. 한국경제신문사 / 인터넷 마케팅과정 강사(1999년) -. 커머스넷코리아 / 전자상거래관리사 강사(2000년) -. 여성능력개발센터 / 컨텐츠기획 강사(2001년) -. 메시지파크 / 솔루션 발표회 이메일마케팅성공전략발표(2001) -. 숙명여대 가상교육센터 / e-Biz 전문가 과정 강사(2001년) -. 한국데이터베이스 진흥원 / 인터넷프로모션강좌 강사(2001년) -. 삼성SDS멀티캠퍼스 / 인터넷프로모션 강좌 강사(2001년) -. 매경휴스닥 / 웹기획자 과정 강사(2001년) -. 구로여성인력개발원 / e-biz 과정 강사(2001년) -. 한국생산성본부 / e-Marketing 전문가과정 강사(2001년) -. 중소기업진흥공단 / 전자상거래지원센터컨텐츠기획과정강사(2001 ~ 2002년) -. 네트로 21 / 웹기획자 과정강사(2001 ~ 2002년) -. 도서출판 비비컴 / 성공 e-마케터를 위한 전략세미나 발표(2002년) -. 한국여성벤처협회 / 이랜서(eLancer) 과정 마케팅홍보과정 강사(2002년) -. 코리아인터넷닷컴/ 웹로그분석마케팅 전략 세미나발표(2003년) -. 연세대디지털할리우드/캐릭터 인터넷마케팅 강좌강사(2003년) -. 엔터테크/ 쇼핑몰운영과정 강사(2003년) -. 안톤컨설팅 / 웹 고객서비스 마케팅 전략 (2003년) -. 인터넷마케팅 컨퍼런스 2003 /2003년 주요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기법 및 전략 분석 발표(2003년) -. 비벤디유니버셜 / 채팅을 통한 웹고객 서비스 마케팅 전략 (2004년) -. 인터넷마케팅 컨퍼런스 2004 /2004년 인터넷 마케팅 트렌드(2004년) -. 생산성본부/브랜드 커뮤니티 와 Social Network 전략 (2004년) -. 삼성SDS멀티캠퍼스/ RFID비즈니스 전략 (2004년) -. e-비즈연구회 / 로그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2004년) -. 경북대테크노파크 인터넷쇼핑몰창업교실 / 검색엔진 마케팅 및인터넷광고의 이해(2004년) -. 키위소프트/웹로그분석을 통한 고객분석전략 (2005년) -. 인터넷마케팅 컨퍼런스 2004 / 2004년 주요 인터넷마케팅 트렌드기법 및 전략 분석 발표(2004년) -. 검색광고컨퍼런스 2005 / 웹로그분석을 통한 SEM 활용전략 (2005년) -. 생산성본부/웹로그분석을 통한 고객분석전략 (2005년) -. 코리아인터넷닷컴/ 성공적인 매출 신장을 위한 하이브리드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2005년) -. 인터넷 마케팅컨퍼런스 2005 / 마케터의 크리에이티브를 자극할 국내외 마케팅사례분석(2005년) -. 디자인 진흥원 / 유비쿼터스 환경하의 미래디자인 패러다임(2005년) -. 온라인 고객행동분석컨퍼런스 2005/ 성공적인 인터넷마케팅전략수립을 위한데이터 및 eMetric분석전략(2005년) -. 생산성 본부 /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 (2005년) -. 성공적인 온라인이벤트&프로모션 컨퍼런스2005/ 재미있는 국내외 온라인이벤트 사례(2005년) -. 인터파크 마케팅유니버시아드/매출신장을 위한 세일즈 프로모션 전략(2006년) -. SK커뮤니케이션즈 사내강의 / Web2.0시대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2007년) -. 한국관광공사 사내강의 / 로그분석을 활용한 고객마케팅 전략(2007년) -. 영진전문대 ECRC / 포탈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2007년) -. 비즈델리/ 인터넷마케팅전문가과정 강사(2003~2005년) -. 생산성본부/ e-마케팅 전문가과정 강사(2004~2005년)
LG전자, 데이콤, 하나로통신, CJ, KTH, SK커뮤니케이션즈, 디자인중심, 경수종금, 써니YNK 등 특강 동국대, 한양대, 고려대 등 대학 및 대학원 특강
동호회활동:(1996년~ 현재)
-. 마케팅 공화국(2002년 ~2006년) -. 웹프로모션 연구회/회장(1998년) -. 신비로 인터넷비즈니스 동호회창립/시삽(1999년) -. 인터넷 마케팅 포럼/회장(97년 ~ 2001년) -. 신비로 역사동호회 창립/시삽(1997년) -. 신비로 동호회 운영자 협의회/부시삽엮임(1997년) -. 인터넷 역사연구회 역사속의 나그네 창립/회장(199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