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윗북의 준비금을 낮추려면 많이 팔리는 책을 만들면 되지 않겠어욤?^^

그래서 우리의 트윗북을 볼 대상자들을 먼저 결정하고, 그것에 맞게 목차의 수정과 페이지수를 늘이는 데도 전략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야 되야 합니다.

먼저 이 책은 대상자들에게 교재로 선정되어야 하며, 필진으로 참여하시는 분들이나, 주변분에게 관련 강의시 추천해 줄 수 있는 책이 되어야 겠죠?^^
(참. 주제도 변경되어야 할 것 같애요. 교재로 활용되어야 하니까요. ~하기! ~하는 방법 이런식의...)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들은

1. 1인창조기업
2. 기관(정부, 기업)
3. 학생
4. 내년의 지자체 선거
5. 그외 소셜미디어 활용 대상자


그럼 이책은  책에 실어져야할 내용들은

1. 홍보마케팅에 대한 활용법
 : 기능특성(해쉬태그,RT,DM,각 분야별Follow 리스트 등), 트위터 타겟특성(연령,성별,거주지,시간대에대한 트윗 분석 등), 프로필 및 안에서 자리잡기(인맥 규모키우기, 이벤트진행하기)

2. 기초에서 중급으로 쉽게 갈 수 있는 방법
: vMenu 오픈(http://tw.vcorea.kr)

3. 다른 쇼셜미디어 연계 요령
: 집단지식과 협업의 툴들(맵,poll,방송,구글 시트)

4. 실제 사례
:실무에서 서비스 사례까지

5. 유사 서비스 : 야그,미투데이 등

6. 트위터에서 모임의 종류 및 활성화 방안

7. 통계분석 : 관련 서비스 수집, 집단 분석, 시간대 분석

8. 트위터의 트랜드 분석 
: 1-4주 정도의 테마 트랜드 분석, 어떻게 발생,전파 되었고 반응 방식은 어떻게 되었는지, 여론과 콘텐츠는 어떤식으로 마무리 되었는지

9. 트위터 사건분석
: 트위터내에서 일어난 사건들은 수집하고, 분석하고 관련 링크들 수집, 이후의 상황에 대해서 예측하는 것

10. 트위터 인터뷰
: 트위터 100인 인터뷰

11. 트위터 관련의 유용한 자료들
: 단축주소, sheet,sidesheare , 활용특성 등을 정리한 자료집

12. 트위터 이벤트 분석
:이벤트 활성화, 이벤트의 관련된 서비스들, 자원봉사자에 대한 의견,트위터 이벤트의 공통점,,차별화 전략 등... 


총 12개의 내용이 보강되어야 할 것 같다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짧은시간이고 온라인이라 많은 이야기 나누지 않았지만, 다들 공감(?) 할 것이라 생각해요.
또한 지금 쓰신 주제도 있고, 또는 보유하고 계신 자료들 중에 있을 거라 생각합니당..

이 목차에 대한 의견 주시구요. 혹시 쓰실 수 있으신 분들은 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작업 맵핑 공개>



<진행과정 생방송 녹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