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어그램+소셜웹 스터디 #.2


많이 바뀌는 환경만큼 사람도 바뀌어야 하는 현재. 전체를 다 바라볼 수 있는, 사람과 사회에 대한 연구를 해보기 위해 시작한 스터디. 우리의 실무에서 하드웨어(컴퓨터등)에서 쉽게 쓸 수 있도록 활용하는 부분에 집중을 해야한대요, 미래에는! 그리하여.오프라인에서의 행동유형, 온라인에서의 행동유형을 함께 이야기 해보았어요:D
에니어그램의 기본적인 이론을 모르시면 첫번째 스터디를 보고 오시는게 도움이 될듯해요, 으쌰!



에니어그램+소셜웹 스터디 #.1  http://mylucky8.tistory.com/293


애니어그램이 보는 시각: 전체를 다 가지고 있는 = 나의 본 모습
- 1차제한 : 신체적인 특징
- 2차제한 : 주위환경, 관계,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
그 상황에서 어려운 부분을 이겨내다가 신체적인 특징의 제한으로 결정의 범위가 제한되어 그 안에서 극복하고, 순응하는 과정에서 빚어지는 나의 겉모습을 돌면서 진짜 내 모습으로 찾아가는 것....이 에니어그램의 모습이예요. 9가지를 모두 어울려서 가지고 살아가는것이 내 참 모습.


                             - 유선생님께서, 소셜웹에 붙여보려고 재분류 해본 에니어그램 -

                              위로 갈수록 술 잘먹고, 아래로 갈수록 못먹고, 왼쪽이 남성, 오른쪽이 여성 (대략 맞는듯,ㅎㅎ)
                                                                   완전 잘 정리된 그림같아 마음에 듭니다..ㅋㅋ

▽ 오늘 함께해주신, 유선생님, 진영님, 저, 기남님, 신승하님, 정재선님. (진영님은 캡쳐가 없네요, 미안요!^^)


▽ 전,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게 제일 힘들어요. 어긋나는 진심들, 상처받는 영혼..(으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