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아침 일찍 강남터미널에서 @궁인창님의 제안으로 경상북도 문경에 있는 @송기영 대표님의 [찹쌀 발효주 찰벼 "나"]를 만들고 있는 SBK영농조합법인의 본사를 갔습니다.^^


생찹살발효주SBK송기영님.mm



왼쪽부터, 유영진대표님, 송기영 대표님, 안치헌 대표님, 궁인창 대표님 4분이 만나셨구요.^^




만나자마자 바로 찰벼 "나"를 먹었습니다.^^;(낮술을 ㅎㅎㅎ) 역시나 천연효모가 천연탄산을 만들어서, 술이 부드럽고 시원합니다.^^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맛있게 점심 대접도 받고 왔습니다. 전옥희님께서 주변 동산에서 나는 봄나물로 맛있는 비빔밥을 해주셨습니다.^^



잔디가 너무 폭신합니다.^^  꽃잔디도 이쁘지요?



결국 사회복지공동봉사회를 후원을 하시고, SNS지원을 해드리기로 이야기를 나눴구요. 아래는 페이스북 과 이벤트 전략에 대한 회의 내용입니다.^^



찹쌀발효주 SBK 송기영님

  • 작년에 페이스북을 처음 시작
    • 재택 직원 채용해서 진행
    •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으셨음
    • 궁대표님 덕분에사람들은 조금 늘으셨음
    • 근데 이야기는 20여분 정도 하고 있음
    • 좋아요는 클릭을 별로 안해줌...
    • 근데 페이스북으로 판매를 잘 할 수 있을까가 의문
  • 회사 구성
    • 홍대 3군데
    • 찾는 사람만 찾다보니 활성화의 어려움
    • 원래 골프장에 납품
      • 생자를 붙이니 막걸리가 되어버림
      • 막걸리보다 용량은 작고
      • 패트병이 되다보니 또 흔들고
    • 협동조합 구성
      • 유통하시는 분
      • 제조하시는 분
    ~ 마케팅과 영업력 강화 필요
      온라인 현황
  • 전략 자문 내용
    • 타겟을 정확히

        • 여성 젊은 세대
        • 50대 이후
        • 40대를 빼고 가면 힘들다

    • 명칭과 분류를 정확히

        • 소비자들이 알고자 하는 술을 표현을 분명히
        • 탄산주
        • "나"라는 명칭이 너무 검색이...;

    • 페이스북 전략 조언

      • 타겟을 분명히

          • 점을 상대할 것
          • 주점을 대상으로 마케팅

      • 페이지 개설이 사업에서는 시작
      • 주점의 페이지 개설 지원 후원 사업

          • 우리 주점의 페이스북 개설을 해준 곳이"나"
          • 출발할 지역을 한군데를 정해야함

              • 산사춘이 산정호수 근처에서 시작

          • 최돈익님 협찬 및 후원

      • 그룹

          • 정기적인 모임이 필요

              • 얼굴보이기 필요

          • 친구들 그룹으로 초대
          • 다른 그룹들을 상대

        • 개인은 개인을 상대
        • 페이지의 용도

            • 다른 페이지들과 왕래가 필요

    • 이벤트 제안

        • 몇명이상의 어느 규모의 커뮤니티 뒷풀이 지원

            • 페이스북 그룹
            • 링크나우

        • 날짜를 알려주면 모임장소로 배송
        • 술 관련해서 이야기 많이 함
        • 개인보다 그룹이 잘 전달이 됨

            • 커뮤니티 내부에 전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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