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인분들은 군위군분들을 시작으로 꾸준히 교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 알게되고 이야기 하게 되면서 느끼는 것은 SNS가 농사와 같다는 것입니다. 사람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 

꾸준히 살피고, 애정을 긴시간 인내를 보여줄 수록 수확의 기쁨도 크다는 것이지요.








45분을 강의를 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애정을 가진 실천 입니다!

SNS는 노출마케팅을 넘어서서 신뢰마케팅을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사람을 한명한명 얻는 다는 기분으로 함께 하신다면 여러분의 삶이 분명히 풍족해지실 거라 생각합니다.^^~









  • 1. 스마트폰의 농업적 활용 사회복지공동봉사회 vCorea.kr 대표 유영진
  • 2. 32 년 디지털과 함께 프로그래머 - 전략기획 - 커뮤니티가드너 - 소셜가드너
  • 3. Smart SNS
  • 4. 스마트폰 하나면 전국을 엮는 시대
  • 5. 스마트폰으로 얻는 가장 큰 이익은 ? 빨리 많이 오래 좋은 사람을
  • 6. 활용준비 .1 가지고 계신 모든 스마트폰 번호와 이메일로 페이스북 친구를 맺고 그룹에 초대합니다 .
  • 7. 활용준비 .2 명함은 스마트폰과 SNS 에 최적화
  • 8. 유영진 가치 다룸 비즈니스란 ? 누림나눔창조 활용준비 3. 내 인식을 스마트 시대에 맞게 비즈니스란 = ?
  • 9.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주소 fb.com 또는 facebook.com twitter.com 포털내의 서비스 또는 설치형 제 공 모바일앱 모바일앱 용도 관계형성 및 강화 메세지 확산 및 빠른 정보 수집 개인의 전문컨텐 츠 폰 번호 중심 의 고객관리 사적인 메세지 전달 폰 번호 중심의 고객관리 이미 지 중심의 컨텐 츠 인맥 용어 친구 팔로워 / 팔로잉 이웃 , 친구 등 포털마다 다양 친구 친구 검색 노출 페이지 등 일부 노출 노출 노출 비노출 비노출 모바일 서비스 앱 / 모바일 웹 앱 / 모바일 웹 앱 / 모바일 웹 앱 앱
  • 10. 스마트폰 마케팅 활용
  • 11. 마케팅 전략 - 기존 유통망과 차별화
  • 12. 소비자 환 경의 변화
  • 13. 클라우드로 크라우드농업 을
  • 14. 밭을 운영하려면 , 어떻게 해야하나요 ? 당연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잘 잡고 아래와 같이 상황별 계약서가 있어야합니다 . 농사일은 생각보다 많은 세심한 부분이 있습니다 . 농사를 전적으로 담당해주실 적성군 농부님께서 직접 작성한 것입니다 .
  • 15. 우리 밭은 구글 시트
  • 16. 페이스북 이벤트 공지 활용
  • 17. 영수증 대신 회비 인증샷
  • 18. 행사 참여 인증샷은 필수 !
  • 19. 스마트폰 밭농사 총정리 한장으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한관음 교수님 단기 4346 년 10 월 28 일 월요일 숲기원의 행복한고구마 밭 종결 거듭남 새로운시작 1 요약 2 정리 3 문제점 4 해결방안 5 아쉬움 1 요약 2400 평 적성군 마지리 13 번지 유기농 밭에 유기농 고구마 농사를 생산자와 소비자가 회원이되는 농사체험 공유하고 덤으로 한평의 고구마를 주는 것으로 만원 회원을 SNS( 페북 트윗 카톡 카스 .. 블로그 ) 모집 농민은 도우미 되는 스마트한 소셜고구 마 농사 2 정리 - 4 월 07 일 : 한평 회원 모집 - 4 월 12 일 : 고구마 밭 갈기 - 4 월 13 일 : 돌줍기 행사 - 5 월 25 일 : 고구마 순 이식 - 5 월 29 일 : 고구마 1 차 작황 확인 - 6 월 07 일 : 한평 회원 1 차 모집 마감 - 7 월 13 일 : 고구마 2 차 작황 확인 - 9 월 05 일 : 고구마 3 차 작황 확인 - 9 월 13 일 : 고구마 4 차 작황 확인 -10 월 18 일 : 고구마 농부확인 -10 월 25 일 : 고구마 밭 뒤집기 -10 월 26-27 일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 고구마 농사 종료 4 월 7 일 부터 생산 전까지 5 개월 동안 회원모집 자금들어가는 고구마 순 심기전까지 1 만원 이식후부터 2 만원 10 월부터 3 만원 참여하지 못하는 회원들에게는 착불택배로 하기로함 700 여명 회원 모집 행사 참여인원 가족 포함 200 여명
  • 20. 모든 스토리는 스마트폰에서 시작 모든 온라인은 오프라인에서 마감
  • 21. 모든 데이터는 스마트폰에 서
  • 22. 한 사람의 스마트폰에서 지역이 ...
  • 23.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부터 먼저 ...
  • 24. 기관에 대한 요구도 스마트폰 활용에 맞춰서 ...
  • 25. QRcode 활용은 스마트폰 사용자 입장에서
  • 26. 결국은 신뢰관계의 시대로 1.영농코디네이터란 ? 2.디지털기술 학습과 적용의 한 계 3.영농코디네이터 사례와 향후 전망
  • 27. 영농홈페이지와 SNS
  • 28. 이벤트 공지의 중요성과 방법
  • 29. 패키지의 활용과 SNS 에서의 프로필
  • 30. ① 가격 정보 앱 ② 농업정보와 정책 앱 ③ 클라우드 앱 ④ SNS 앱 ① ② ③ ④
  • 31. 결론 1. 블로그는 스마트폰에서 90% 이상 2. 스마트폰 시대에 맞게 홈페이지 준비 3. 페이스북에서 고객과 협력업체를 지금 다시 만나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