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팀장
①
② SK엔크린 서비스기획
③ 웹서비스의 성공 여부, 전체적인 컨설팅 : 서비스 정책, 서비스의 방향
2. 인터넷 커뮤니티의 동향
① community 생성:자연스러움 행동 패턴,카페
-> 다음카페부터 아이러브 스쿨,세이클럽등 특성화된 커뮤니티까지
-> 네이버와 다음이 시장을 반반씩 차지
n SNS : cyworld 등장
à 홈페이지 쉽게 만들기 배포 : 미니홈피 진화
à 일촌맺기 : SNS 미니홈,폐쇄적이다,검색 노출 안됨
링크나우
n 블로그의 등장 : 블로그의 체류시간의 증가,사용자 등장,순수 커뮤니티의 역활에 충실
3. Web2.0과 검색
① 블로그의 강점 검색 적응력
② web2.0에서 검색엔진의 기술은 발달,중요해진다
③ GIGO
n 쓰레기 정보를 주면 쓰레기 정보가 나온다
n garbage in gabage out
④ 웹2.0의 상자안에 틀린 정보를 넣더라도, 잘못된 것이 나온다는 것이 아니다
n 정화, 참여, 올바른 정보로 바꿈
⑤ 가치함과 교류와 소통으로 인해 잘못된 정보가 계속된다고 보기 어렵다
⑥ 모래사막에서 바늘 찾는 기술
n 갈수록 늘어나는 정보를 잘 찾는 기술
n 시멘트 웹 : 나를 인식해서 나의 패턴에 맞춰 정보를 뿌려줌
4. 검색 포털에서의 블로그
① 포탈을 사용하는 이유: 원하는 정보의 검색(70%)
② 포탈의 수익은 검색엔진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③ 포탈에서 블로그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
n 빠르게 늘어나는 이용자
n 2009년 핵심 사업 전략 : 검색의 강화
네이버:전문검색(스마트 검색) à 오픈캐스트 오픈
다음:검색품질
à 오픈소셜 구글과 협약,소스를 오픈,같이 협약하는 것
à 블로거 뉴스에 발행하면 바로 노출,티스토리,오픈된 소스:검색
네이트:미니홈의 검색
④ 블로그의 검색 적응력 : 빠르게 노출, 블로그에 적용되어있는 기술력
⑤ http://aharef.info/static/htmlgraph/ - 나의 블로그는 얼마나 연결되어 있을까?
5. 블로그가 가진 강력한 도구
① 블로그가 가진 기술(검색 적응력 강화): 태그,RSS,트랙백,xml,링크,Mate Data
② 교류,협력,소통 => 함께 할 수 있다
n 검색에만 의지해서는 블로그가 확장될 수 없다
n 다른 사람과 연결해야지만 성공할 수 있다
n 내가 다른 사람들과 소통(트랙백,덧글)해야만 검색에 노출
③ 1인의 브랜딩
④ 트랙백
n 글을 올리고, 브로그 뉴스에서 관련 글을 찾고 읽는다
n 추천을 눌른다
n 그글에 트랙백 주소를 복사하여 내 글에 붙여 놓는다
n 댓글도 단다
6. 향기+블로그-개인브랜딩 향상
① 나 스스로 떳떳해 지는 블로그 문화운동
② 스스로 향기 블로그라고 생각,자부심,긍정,남을 인정
③ 향기+블로그
n 향기가 더해간다
n 향기가 많이 담긴 블로그
지난 글들에 다시 태그를 올리면 어떻게 되었나요?
: 발행되는 날짜에 따라 다름으로 저 뒤에 걸리게 됩니다
'연도별 기록 > 소셜웹포럼 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90418 김준원님:성공하는 쇼핑몰의 비법(쇼핑몰아카데미) (0) | 2009.04.18 |
---|---|
(4/17일) PRC 쇼핑몰 대학 공개특강 <상품소싱 노하우와 온라인 홍보비법> (0) | 2009.04.12 |
90404 김용성님:설치형 블로그로 운영하자 (0) | 2009.04.04 |
90328 조배수님:부정적 온라인 입소문의 대응전략(프리로직스 대표) (1) | 2009.04.01 |
90321 강영미님:블로그기반 출판2.0을 통해 본 협업과 블로그의 미래 (0) | 2009.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