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CC는?
① user created contents
② user copied contents
③ user customized contents
n 약간의 변형
④ user generated contents(USA,Naver)
⑤ comsumer generated media(japan)
n 일본에서는 인터넷 방송 활발
⑥ PCC,SCC,CCC,RCC,TCC.. etc
⑦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통칭! 특히, 동영상
2. 지금의 UCC는?
① 사용자의 입장에서 만들어지는 콘텐츠를 말함
② 기업의 입장에서가 아니고 다분히 개인적이고 재미있는 컨텐츠
③ 댓글,웹툰,사진,블로그,영상
④ 기업의 캠페인 UCC
3. 프리허그
① UCC를 알리게 된 계기
② 사용자가 아무 댓가 없이 만들어진 UCC
4. 기업들이 UCC 를 할 때 무엇을 할까?
5. 왜 UCC일까요?
① 전진용: 영상,음악,글을 이용하여 임팩트있게 전달 할 수 있다
② 영상은 관심이 있어 들어오는 거라 집중도가 높다
③ 이미지나 글은 다른이가 변형하기 쉽지만 영상은 어렵다
n 만들기는 쉽다!
6. 칸국제광고제
① 인터넷 부분 대상
n stillfree.com
청바지:자유
n 뉴욕에서 그래피티아티를 반대하자
n 대통령이 타는 비행기에 그림그리기
7. 추세
① 하고 싶은 이야기는 노래로
② 눈요기는 영상으로
8. UCC 를 하는 이유는
① 아이디어만 좋다면 저렴한 예산으로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② 광고 단가로 계산합니다.
n 한 플레이단 100원으로 계산하자
③ 아이디어만 좋다면 기간에 상관없이 홍보마케팅 효고를 누릴 수 있다.
n 지속성있는 컨텐츠를
9. 트랜드
① 새로운 소비자, TwinSumer등장
② 펌 KIN족, 1,200만명
n 알아서 소문을 내어준다
③ 이슈형
④ 방송형
⑤ 공개 UCC형
n UCC컨테스트
별로다
바람잡이 영상을 올리자
⑥ 인기키워드
10. UCC의 활용
① 꾸준한 UCC의 바이럴을 통해 이슈를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
② 노력으로만으로 할 수 있다
n 우수등록자
11. 해결해야할 문제들
① 마이너스 효과가 발생할 수도 있음
n 지하철 결혼식,개풍녀등...
② 저작권 문제 해결(음원,영상 등)
n 방송3사의 공동대응
n 외국것을 무작위로 쓰는 거... 특히 위험하다
③ 양질의 UCC 제작, 그룹과 배보 네트워크의 필요
n 전문업체의 컨설팅 필요
12. 마케팅과 홍보
① 마케팅은 결과가 수치로 나옴
② UCC가 마케팅적으로 효과가 있을까?
③ 재미난 UCC를 만들어서 메인에 뛰우는 것
13. 무엇을 알고 싶으세요?
① 저렴한 비용을 가지고
② 돈되는 UCC
14. Zooming UCC
① 최근 고민 : UCC를 막는 회사가 많다
② 재미없어도 정보가 있는 영상으로 ...
③ 누가? 왜? 어떤 걸로 만들었을까?
④ 영상을 보고 내가 원하는 메시지가 연결되어야 한다
n 광고성을 드러나지 않고도...
n 고민 만들었는데 제품과 서비스가 인지 되지 않앗다!
⑤ 기업의 목적은 포털 메인에 뜨는 것
n 메인에 뽑는 운영자를 타겟팅하자!
n 네이버는 훈훈한 영상
n 다음은 남성타겟
n 싸이월드는 10대에 맞는 컨텐츠
n 공익
⑥ UCC로 스타가 되자
n 가수 에이트
n 배우 이새나
n 개그맨
⑦ 상업적이어도 재미있게 만들자!
n 스토리 있게
n 시기의 트랜드에 맞게
n 뮤직비디오 처럼 노래에 가사를 넣어서
⑧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자!
n 다음은 무료 음원으로 댗하고
n 유트브는 음소거가 되고
⑨ 유저의 스토리를 만들어라!
15. 공공기관에서 해외에 알리기 위한 UCC 제작
16. 1인기업과 프리랜서의 UCC
① 자신의 전문성을 가지고 PCC제작
n 네이버 지식영상
n 다음의 노하우 영상
n 사람들이 스크랩
n 시리즈로
② 나를 스타로 만들어라
17. 조건
① 롱테일할꺼냐?
② 단타로 할꺼냐?
18. 질문
① 1. 해외쪽 일을 하신다고 하신다고 했는데 어떤 쪽이신가요?
n UCC가 우리나라만의 상황은 아니예요. 국내 업체 중에 글로벌 비지니스를 하시는 경우 배표가 중요합니다 포털들이 필요한 UCC를 만들자....
n 유투브는 중국이 젤 많이 본다
n 지식 영상 같은 경우는 조금만 잘 만드면 판매가 가능합니다
케이블에서 컨텐츠가 필요해서
② 2. 장비는?
n 화질이 좋다는 것은 네트워크 등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n 핸드폰도 괜찮습니다.
n 방송용까지 검토를 할려면 아예 6미리로 찍어서 UCC제작에서는 화질을 낮춰서 올리고,보관하고 후에 고화질로...
n 개인적으로는 테잎형을 선호합니다
소스는 많이 저장해놔라
③ 3. 촬영나갈 때 몇명이 일하나요?
n 규모에 따라 달라요.
④ 4. 시간이 어느정도면 적당할까요?
n 2분 30초가 가장 적당해요
n 재미없어도 봐줄 수 있는 시간
n ok컷이 1시간 정도 되어야
n 끝까지 보게 할 수 있는 기술
주인공이 멋진 경우
컷을 빨리빨리 가야한다
à 컷당 10초
n 사람의 눈의 동선과 함께 가는 것이 좋습니다
n 재미있는 UCC는 사진을 가지고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연도별 기록 > 소셜웹포럼 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90530 유영진님:소모임 및 메타블로그 활용법(blogos.kr) (0) | 2009.05.30 |
---|---|
90523 김보경님:트렌드스토리텔링 전략(트렌드아카데미) (0) | 2009.05.23 |
90502 박현우님 "이노버스" <On-line Marketing, Do Winnovation!> (0) | 2009.05.06 |
90425 강현숙님:Beyond the Web open Culture(CC코리아 발론티어) (0) | 2009.04.27 |
90418 김준원님:성공하는 쇼핑몰의 비법(쇼핑몰아카데미) (0) | 2009.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