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orea] 트위터 마케팅 중, 이슈화 시키는 방법! -정기남님 @ioceo


블로거 클럽

http://www.linknow.kr/group/blog
2010년 01월 14일 19시 00분 ~  2010년 01월 14일 22시 00분
장소 : 삼각지역 1번출구 사교육걱정없는 세상 세미나실  ( 010-9923-7403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1가 197번지 유진빌딩 4층  

유선생님 @cityhntr 이 실시간으로 날려주신, 현장 트윗픽!^^
 

 

  [이 리뷰는 정기남님의 PPT와 강의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트위터란? 말!

'말이천리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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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벤트 중심의 마케팅! [올레~]

2009년 하반기부터 몇몇 브랜드를 중심으로 진행, 마케팅적 목적을 갖거나 달성하지 못함!!

브랜드 중심/ 퐐로잉 이벤트/ 퀴즈 이벤트/ 목적 불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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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프라인과 연계한 이벤트

트위터리안의 트위터리안에 의한 트위터리안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기업의 소극적 참여, 나눔 코드!
이용자 중심/ 비수익 활동/ 자발적 참여/ 개인 브랜딩 목적/ 협찬 형태의 기업 참여 

3) 이왕 할 거 직접 판매하자

아이폰 등 이슈와 관련된 상품들을 공동구매 형태로 직접 판매, 그러나 이 역시 아무나 한다고 되는 것은...

-노골 적으로 하자/ 공동구매 형태/ 이슈 관련 상품/ 아이폰에 기대다/ 매출 수량은?

(!)

아직은 판매가 불가능하긴 합니다만.. 향후에 다른 무언가가 있겠죠?^^

아직은 이슈를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이슈에 묻어가는 부분이 많죠!

 

4) 1트윗에 1,100만원???? 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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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렉에 출연했던 미국배우 @levarburton (퐐로우 수 1,585,996명)는 1개의 광고트윗에 1,100만원을 받았다고 하네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먹히지 않는 마케팅방법입니다만 조만간, 등장하지 않을까 합니다(기남님의말씀^^)

 

5) 코기사례

(*) 떡밥이 있어야죠, 흥미를 끌 만한! 먹힐만한 컨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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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두산회장님? 친근한 옆집 아저씨 바굥만님 @solarplant

대기업 회장님 정도면, 근엄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오로라가 있을법 한데,

편안한 옆젭 아저씨 같은 포스의 트윗!^^

인지도 있는 사람들도 어떻게 참여시킬지를 고민해 보아야 합니다.

 

7) 강츄파! http://twitter.com/ioceo/gangchu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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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수, 찌질이, 앵벌이 컨셉으로 엽기적이면서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하는 사람들! 왜? 재밌으니까~

트위터로 마케팅을 해서 이슈화가 되려면 "재미"요소가 꼭 들어가야 합니다! 멀리 가려면~, 꼭!

 

8) 기존마케팅과 다른점?

기존마케팅은 이벤트 기반 --- 트위터는 입소문에 적합한 Tool, WOM 기반

입소문 메시저/ 트윗의 확산 기능(RT)/ 집단화, 이슈화

 

9) 대표적인 사례, 아이폰!

왜 IT는 아이폰을 외쳤을까? 앱스토어!

뽐뿌질에 혹 해서 아이폰을 사신 분들이 계실꺼예요~ 좋아~ 완전 컴퓨터 저리가라야~ (잉? 혹하는데..)

15만명의 아이폰유저들중 많은 분들은 전화/문자만 한다고 하네요?

그분 들중 트위터를 하시는 분들이 생기고... 퐐로잉을 하고............ 급류를 타면 배는 저절로 갑니다.(와, 멋져요!)

 

10) 드리블의 조건! (마케팅을 하려면?)

컨텐츠는 기본, 적정 수준의 퐐로어를 가지고 있어야 하죠.

다다익선! 당신이 마케터라면? 교제와 소통을 통해 퐐로어를 늘려가세요.

최소 300명까지는 절대. 절대. 절대 편법을 사용하지 마세요.

교제와 소통을 통해 관찰하고 연구하는 자세를 잃지 않아야 합니다. 그 과정 속에 마케팅과 입소문의 비결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11) 이슈화의 단계

타임라인, 트위터리안, 이슈에 대한 관찰이 전략을 만든다! 사람 간의 관계와 추구하는 가치에 집중해 보세요!

가치(참여자, 이익) / 꺼리(재미요소, 쉽고 간단) / 소통(교제,친분)

 

12) 대상선정

이슈화의 대상을 파악하고 참여자와 협력자를 선별해야 분야와 관심사를 고루 파악하겠죠?

[ 한국인트위터리안 소개페이지 입니다. http://selfintro.xguru.net/ ]

관찰! 리스트 기능을 활용하여 그들의 주요 관심사를 파악하거나 이슈를 찾아낸다! 무엇이 핫이슈~

전략의수립! 가지고 있는 컨텐츠보다 관계에 집중, 시작부터 끝까지 사용자를 배려한 시나리오를 준비해야 합니다.

구체적이고 쉬운 재미요소를 담기.
이슈화 대상의 니즈에 집중.
참여자와 협력자에게 가치를 제시.
철저한 사전 지나리오를 준비.

이슈화! 모든 논의와 계획의 수립은 협력자와 더불어 타임라인을 활용.

RT와 Mention의 적절한 활용은 자발적 참여자를 만들어 내죠.

 

"급류를 즐기면 레포츠가 됩니다" 즐기죠~(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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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sk @ioceo 오늘의강의 [트위터 마케팅 중 이슈화 하는법!] 토론중 맵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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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생긴 구청장님 기남님의 블로그, 마파람! 마케팅 바람나다!

블로그, http://thatgle.co.kr
트위터, http://twitter.com/ioceo
슬라이드쉐어, http://www.slideshare.net/ioceo

기남님의 강의자료는 아직 저에게 없는관계로^^
기남님의 블로그or슬라이드쉐어로 들어가시면 볼 수 있으실꺼예요. 조만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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