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오전9시에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본관에서 소셜웹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예비창업자 분들이 모였습니다^^
캠퍼스가 얼마나 넓은지^^; 본관앞에서 버스까지 타고 갔다니까요~ 

11분 정도가 모여서 노트북을 키고 열심히 실습 수업을 하였습니다. 쌀쌀 날씨였는데도 열정이 가득하셔서 훈훈한 강의실이 되었지요~

먼저 구글 시트를 열고 협업도구를 경헙하셨습니다. ㅎㅎ



1. 링크나우 단독 주소를 발행하고, 프로필 100%위하여 프로필을 열심히 채우셨습니다.
그리고 블로거클럽 가입해서 가입인사도 나누고 서로의 글에 댓글 달아주며, 인기투표까지..^^


△ 트위터에서 유영진(@cityhntr) 님께 맨션날리기^^


2. 트위터 가입하고, Bio를 작성하고, 트위터 리스트 만들고 팔로우까지^^




3. 블로그 타이틀을 자신의 이름과 키워드로 정비하고 태그 정책을 정했구요. 다음주엔 카테고리 변경을 해야겠네요^^;





4. 숙제가 있었어요. 바로 링크나우 [일촌맺기] "지나친 인맥연결로...." 이 메세지가 나올때 까지요.ㅎㅎㅎㅎ
요령이 2가지가 있었는데요.
첫째는 자기가 관심이 있고, 활성화된 그룹에 가서 운영자와 부운영자, 포럼운영자, 활동이 활발한 멤버들 위주로 일촌을 맺는 것이구요
두번째는 인물검색해서 자신의 키워드로 검색해서 일촌을 맺는 거예요.




일촌을 맺으실 때는 3가지 그룹이 있는데요. 1) 동종업계 전문가 2) 협력업체 3) 고객 가능성이 있으신 분.. 이렇게 3가지 그룹을 균형있게 조화를 이뤄서 일촌을 맺으셔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