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도 움직이실 때는 사람 많은 사람 사진만 가득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이쪽하고 관계를 맺는다 안맺는다 결정을 해요

바깥에서 사업을 하는데 내 고객을 아는 사람들 100명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은 한명이있고.. 그럼 어떤 사람을 선택할까요?

그게 키맨을 찾아 내는 것인데, 블로그를 들어가봤는데 사람이 많이 있는 모임을 운영하는 블로그예요. 그럼 어떻게 하겠어요? 관계를 언능 맺어야 겠다고 생각하죠.

만약에 사람들 사진도 없고, 게다가 프로필 사진에 풍경이나 여행 사진이면, 사람이 오프라인에 얼굴을 보며 이야기 하기도 힘들은데 온라인이 이 정도면 시간 낭비를 할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박승환 :  소셜웹을 통해 오프라인 모임으로 확장해 네트웍을 만드는 방법?
농사꾼을 흉년에도 자기가 심을 씨를 먹어요 안먹어요? 사업을 시작하는데... 자기 일촌과 공동체에는 직접 판매를 하면 안되요.

가족끼리나 친척끼리 돈 거래 하지 말라고해요? 안해요? 온라인쪽도 똑같애요. 사람들이 보통 모임이나 운영하면 무조건... 팔려고 하려고 하는데요.

비즈니스라는 것이 그렇게 하면 절대로 하면안돼요. 소셜웹에서는 함께 움직이시는 분들이 가족이라고 생각하면되요. 복잡한 것도 하지마시고, 편안히 하면 되는데요. 도구마다 특성이 있어요.

 

블로그는 남의 사람들 블로그를 응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RSS활용과 협력사 블로그의 댓글을 달던가, 그리고 제 블로그는 이메일 대용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질문을 블로그에 공개 답변을 하면, 몇가지 장점이 있어요. 첫째, 질문을 하신 분과 제가 더욱더 홍보를 하고 있어요. 두번째는 강의시 사례를 들고 있잖아요. 닫힌 곳에서 답변을 하게되면, 신뢰도를 질문을 하신 분들이 할 수가 없어요. 아.. 제가 만약 혼자서 하면, 수 많은 정보들 중에 하나지만, 공개 된 것에 하면, 최소한 제 답변은 다른 사람들에게 접근을 하겠구나... 비즈니스를 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요소들을 굉장히 중요한 것들 중에 하나예요

 

소셜웹에서 블로그는 내용을 정확하게 전문성 있는 컨텐츠를 성장하거나 검증하는 용도, 다른 분들과의 관계

 

커뮤니케이션을 풀어내는 것은 트위터로 하시면 되요.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비용이 높아요. 장소는 그렇게 생각안하는데요. 장소는 커뮤니케이션 비용이예요.

마케팅도 그렇구요...

 

커뮤니케이션을 낮출 수 있는 부분이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사업에서 가장 중요해요.  

 

그럼 1차네트웍에서는 판매를 하면 안되고, 그 이후의 네트웍은 수익을 발생할 수 있다는 건가요?

사업모델에 대한 것을 조금 바꿔서 생각하면되요. 사람들의 요구와 필요사항을 살피면서 내것을 바꾸는 것이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요.  아이템이 있을 때 아까 이야기 하는 거예요. 원래는 막연하게 함께 있으면 그 쪽에서 요구하는 것을 해결하면 이미 비즈니스가 이뤄지고 있는 거예요.  예를 들면 가계부를 주시면... 제것을 열어놓고 목록들을 살피면 이 안에서 해소할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아요.

 

그런데 이게 아니고 물건을 먼저 만들고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자본과 네트웍이 큰 대기업들이나 하는거예요. 그런데 개인이 이렇게 하면 리스크가 엄청 높아요.

 

2차적으로 들어오는 비즈니스도 있어요. 그런데 그럴 때도 중요하게 생각할 것이 사람들이 소개를 하면, 그때 유혹을 잘 참아 내야해요.그 쪽 분들을 우리 모임에 끌어 들일 방법은 없나.. 를 먼저 한 호흡 먼저 쉬고, 이야기 하시면 좋아요. 공개를 하게되면, 사업에서 젤 힘든 부분인 리스크를 여러명이 열어놓고 하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요. 서로가 득이되는 시너지도 올리고요. 근데 개인적으로 이메일을 주고 받고 거래를 끝내면 이런게 없어요.


모임에서 꼭 얻고 싶은 것은요?^^

1. 강성근   소셜웹 자료를 잘 검색하고 활용하는 방법 * RSS리더, 메타블로그

2. 김진걸   김진걸님 블로그와 카페, 쇼핑몰을 훑어보았습니다, 미소샵..kr 방문자확대하려면... *

3. 박승환   소셜웹의 실제 비즈니스 활용예 *

4. 박승환

5. 장윤현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페의 연동 방법

6.  박승환    이곳에서 미투가 아닌 트위터를 메인 소셜로 사용하는 이유? 둘간의 특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7.  박승환   그 분야에 대해서 새롭게 시작할때 아직 자신의 경력이나 로그등이 쌓이지 않았을때 네트웍에 접속방법.

8.  문양진   블로그를 판매사이트 안에다가 얹어서 운영하거나 구매후기를 트윗으로 연동해서 받는경우 활용이 잘 되고있는 거라 볼 수 있는지?

9.  강정미   링크나우에서 활동 가능한 그룹 수가 개인 역량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몇개 정도 가능할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