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웹 홍보셋팅에 대해 강의하시는 강진영님. 처음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정재님의 모바일 뱅킹에 관한 강의입니다. 



유영진님의 홍보역량강화 강의, 감사합니다^^

현웅재님의 포스퀘어 강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오늘 행사 마인드맵과 녹화된 방송입니다^^




[.강남1]소셜미디어 홍보마케팅 실무

현정재

은행의 발전

은행은 이런 것에 대한 예대 마진으로 많은 지점을 형성

지점의 정체를 인터넷 뱅킹으로 풀다

지점 개설에 한계를 느낀 은행들은 인터넷 뱅킹 서비스 시작

초창기에는 마케팅으로 사용

계좌거래가 고객의 셀프서비스

주로 마케팅 서비스로 활용

인터넷 뱅킹의 한계

나이가 많으신 분이나 어린 사람은 사용하기 곤란

모바일 뱅킹의 약점

대형은행에 치명적 약점도 작용

편리성에 장점은 있지만 고객들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음

발생되는 현상은 대형은행의 신뢰성 문제

소규모의 다이렉트 뱅크가 생기는 현상

모바일 뱅킹이 흔행한 케냐

은행 인프라 부족

여러가지 문제 발생

직장에서 임금을 현금 지급(범죄증가)

은행보다 통신사를 신뢰

Vodafone 다국적 통신사를 신뢰

케냐 기업인들은 근로자에게 Mmoney

현재 은행 인프라 혜택(현재 5억명)

2012년에 20억명 예상

우리나라의 모바일 뱅킹 서비스

2000 국내 통신사가 주요 은행과 제휴한 서비스

선진국인 미국은?

미국 연간 8배의 성장세

미국은 우리나라에 적용하기 힘듬

미국도 영토에 비해 ㅁ밀도가 맞음

금융환경은 저개발국가와 다르지 않음

사용 연령층 30~49(48%)

고액 연봉자 일수록 활발

7,5000달러 이상 소득자(43%)

활발하게 일을 수록 은행에 다닐 시간 부족

대표적인 성공 사례

호주의 Ubank 설립 3년만에 호주은행 8 은행으로 성장

DB(다이렉트 뱅킹) 신뢰성과 실적의 방법

DB 복잡하지 않다

DB 항상 열려있다

DB 디지털 채널에 최적화되어 있다

1:1상담에도 이해가 가는 부분(동영상)

국내 DB 진출 전략

모든 디지털 채널을 자유롭게 이용할 있는 역량을 스스로 갖추야 한다는

기존 체계와 신규 체계를 조화시켜야

질문

실지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뱅킹을 하기 위한 강의는 없는가

은행홈페이지 참조

모바일 건수가 워낙 많아서 은행이 좌시하지 않음

공인인증서 복사하는 부분만 이해한다면야

증권회사는 휴대폰 인증이

강진영

시트작성

시트주소 (http://j.mp/smartpr)

링크나우 프로필 설정(줄이기)

공개프로필 수정

트위터

트위터 프로필

실명

사진

소속과 직함

연락처

이름 옆이나 자기소개부분에

팔로우는 1시간에 100

유영진

홍보 마케팅

담당자는 다른 담당자와 네트워크가 되어 있어야

담당자는 네트워커가 되야 한다

기초도 되어서 홍보를 하려는 사람이 많음

밀도가 높은 곳을 집어 내느냐, 마느냐가 관건

자신의 것을 노력하면 골라내는 눈이 생긴다

소셜웹

프로필 작성

프로필은 신뢰도

완성도에 비례

일촌을 가려서 만든다

링크나우 추천을 받아놓는다

링크나우 자체는 홍보용이 아니다

다른 소셜웹에 힘을 더해줌

좋은 (기반이 갖춰진 )

사람의 사진이 아닌 경우

연락처가 없음

실명이 아님

트윗애드온즈

중요한

남의 당에서 활동하는

당에서 활동하는

실상은 트위터보다 중요

트위터를 하면 당연히 해야 하는

같은 시간에 반복되는 메시지가 오면 굉장한

가입

동종 1/3

이종 1/3

타겟은 같은데 사업이 다른 사람

타겟 키맨 1/3

남이 하는 당을 따라하는 금물

사업도 마찬가지

사람들의 불편함을 인지

현웅재

페이스북 4sq  KOREA

위치 기반 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연동 가능

사용방법

포스퀘어를 사용하면 여기(모네타) 나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