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제는 미국의 금융기관이 SNS를 어떻게 활용하는가- 입니다.


금융기관이 SNS를 이용하여 성공한 사례를 설명하시는 현정재님. SNS라고 해도 대부분이 페이스북이랍니다.


아래는 현정재님의 강의를 맵핑한 자료입니다.


미국금융기관

스마트폰 사용량 순위(미국)

게임이 제일 높다

교육컨텐츠를 게임화

의외로 비디오, 영화 쇼핑이 적다

주요 마케팅 용도로 사용하지 않음

미국 금융기관의 SNS 활용 현황

기업 홍보나 브랜드 이미지 관리

Chase-"Chase Giving Program" 캠페인

착한 이미지 기업에 성공

대부분이 페이스북이다

트위터는 마케팅으로서의 반응이 없다

트위터에 나오는 글을 신뢰하지 않음

필터링 되지 않는 정보

타임라인이 넘어가면 반응이 식음

의사소통 활성화를 위한 채널

SNS활용 고객과 의사소통 활성화

미국 최대 보험사인 State Farm

직원 페이스북에 자신의 블로그 링크

유용한 정보 제공, 친근한 이미지

Discover card

금융기관의 SNS 활용 현황

금융권에서 가장 적극적 활용 기업

American Express(Foursquare 기반활용)

Social Currency 프로그램 활용)

Deutsche Bank

8만명 직원 단합 도모

잠재고객의 고객화와 기존 고객을 위한 편의성 제공

SNS 통해서 잠재고객을 고객화

기존 고객에게는 편의성 제공

잠재고객을 위한 소셜게임 제공

우리나라의 잠재고객에 대한 무신경이 안타까움

Vintage Credit Union 은행

TweetMyMondy 서비스 제공

국내금융기관에 시사점

SNS 폭발적 증가를 감안하면 금융기관이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생각?

미국 금융업체에 소셜게임을 통한 방법?

잠재고객이라 해도 크게 오래 걸리지 않음

기타등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