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streaming by Ustream





Video streaming by Ustream



l  SNS에서 프로필 채우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의 프로필 채우기 요령

      SNS를 빠르게 사용하는 크롬의 다운로드와 설치,기본사용법

l  SNS앱 설치 및 사용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앱 다운로드

      네이버 블로그 활용하기

l  블로그 운영법

      글쓰기 요령

l  페이스북 그룹 가입하기

      개설과 가입승인

l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옥답(http://www.okdab.com/) 소개

      옥답 가입화면 소개 / 옥답 기자단 소개

      개인화상상담 cs.okdab.com 소개





노인균 : 페북사과라는 그룹을 운영하고 있는데 활성화를 어떻게 할까요?


식당을 들어 갈 때 사람이 많은 식당을 가시잖아요? 그룹이 활성화가 안되고 있다고 생각이 드시면, 혼자만 활동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이미 아시는 분들을 초대하는 것이 먼저 입니다.  


제일 먼저는 지금 12명의 명단을 확보하여 발기인을 모집합니다. 그래서 그 분들과 함께 대화형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핵심입니다. 


안에서 내용 같은 것도 있는 내용을 올리는 것도 좋고 올려놓고 끝내면, 아무 요구사항이 없으면 느낌이 없는데 질문을 하면서 이끌어 냅니다. 예를 들자면 “어떤 사과가 맛있는 걸까요? 사과는 어떨 때 드시나요? “ 이런 식으로 관계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질문으로 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이나 SNS를 잘 쓰는 방법은 내 것을 준비해놓고 막 알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적어놨다가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관계가 형성이 됩니다.  관계를 맺기 위해서라도 물어보고 작은 것이라도 요구하고 이것들이 일정 규모가 되면 홍보는 자동으로 됩니다.


그동안 활동하시는 것을 보니 이벤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그런 이벤트가 아니라 이미 있는 것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이 이벤트를 합니다. 그래서 아이가 태어났을 때, 사람들의 생일 등을 활용해서 재미있게 사람들을 참여하게 하면 이벤트가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이벤트가 중요하고 페이스북 그룹안에 이벤트 기능을 활용해서 온라인에서 하는 이벤트를 많이 해주세요.




반창현 : 온라인마케팅을 하려 하는데, 어떤 식으로 해야할 지 감이 안잡힙니다.


SNS에서는 좋은 친구를 많이 사귀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그래서 첫번째는 프로필을 잘 정비하셔서 하고 있는 일과 소속,연락처를 그리고 얼굴사진을 정확히 걸어서 예의를 갖추는 것이 먼저입니다.

 

두번째는 관련 그룹을 검색하셔서 그룹 중심으로 활동하시면서 인맥을 넓혀 갑니다.  세번째는 나만의 그룹을 만들고 사람들을 초대하여 그룹만의 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