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을 위한 SNS마케팅 교육 커리큘럼
1일차
1. 스마트&소셜미디어의 중요성
- 스마트&소셜미디어의 출현과 환경변화 / SNS의 정의 / 차별적 뉴미디어 SNS 마케팅 / 스마트&소셜미디어 전략
2. 스마트&소셜미디어 가입 및 셋팅
-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가입 및 셋팅 / 미디어별 차별화 전략
3. 스마트&소셜미디어 운영법
- 각 소셜미디어별 운영법 및 사용법 / 각 도구별 연동
4. QR코드
- QR코드 개요 / QR코드 생성단계 / 다양한 QR코드 활용사례 / 소비자(관심 빈도수)점검
2일차
1. SNS 마케팅믹스 전략
- SNS 마케팅믹스 변화 : 입소문 전략 / 소셜커머스의 위력 / SNS 마케팅의 의사결정 / 기업의 소셜커머스 사례연구
2. 트위터 매출증대 전략
- 트위터의 매출증대 방향 / 트위터 활용 매출증대 사례
3. 페이스북 마케팅
- 페이스북 프로모션 / 페이스북 마케팅 성과측정 / 페이스북 광고표현 전략 및 운영
4. SNS 상품판매 전략
- 효과적인 SNS 활용을 위한 판매지침 / 트위터 활용 성공사례로 본 트위터 판매 활용법
3일차
1. SNS의 스마트폰 판매전략
- 제품의 스마트폰 SNS 활용 / 소셜커머스 애플리케이션 / 판매관리 애플리케이션‧SNS 가격전략
- SNS 고객에 의한 가격전략 / SNS 가격전략의 미래
2. SNS 차별마케팅 전략
- 컨셉,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차별화 / SNS의 제품 STP전략의 차별화
3.데이터 마케팅
- 구글스프레드시트/고객 분석/구글 KEEP
4일차
1. 온라인마케팅 거점 관리
- 콘텐츠 유통 경로/허브페이지 제작
2. 마케팅을 위한 스마트폰 구성
- CIMS/정보의 생산/우선 순위와 앱 배치
3. 데이터 수집
-구글검색/커뮤니티 검색/문서 및 이미지 검색
4. 클라우드 전략
- 컴퓨터 활용 개념의 변화/클라우드 서비스의 종류와 특징/구글드라이브/nDr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