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연님의 발표시간. 사회적기업의 SNS 활용에 관한 발표, 감사합니다.







[.종각1]소셜웹교육 전문가과정-이승우대표

유영진

블로그구축 운영

사회적 기업을 유지하려면 소통

혼자서 하게되면 과도하게 한쪽으로 치우칠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2가지고 불편

1인창업의 오해

혼자 하는 아니다

오히려 일반기업보다 인맥이 강해야

티스토리가 좋음

티스토리

메뉴의 풀다운 기능 제공

html 직접 편집 가능

홈페이지처럼 만들 있음

링크메뉴의 팀블로그

권한

소유자

모든 관리 가능

편집자

타인의 글을 편집할 있다

관리자

타인을 끌여들일 있다.

소유자와 비슷하다

블로그 폐쇄까지는 불가능

필자

자신만의

초대

티스토리에 초대

초대장이 필요하다

초대장은 블로그에서 활동하면 생김

환경설정-초대관리

블로그에 초대

초대장은 필요 없다

브랜드

필진이 많으면 좋지 않다

팀블로그의 브랜드는 올라감

필진의 브랜드는 올라가지 않음

필진은 5~7명이 적당함

개인블로그와 팀블로그

개인블로그

~~ ~~. 처럼 제목에 개방적

블로그의 메인사진은 개인의 증명사진

팀블로그

제목이 떨어져야 한다

메인사진은 팀원의 사진

홈페이지와 비슷함 또는 이상

커뮤니티

인맥을 담는 그릇

카페는 취미라는 인식이 있다

사업을 한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정기모임

일주일에 한번

그래야 운영이

커뮤니티 내에서 그룹이 떨어져 나가야

항상 인정하고 인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썩거나 쿠데타가 일어남

들어가는 사람이나 커뮤니티 운영자나 그룹에서 떨어져 나온다는 전제로 교류

계속 내보내는 소비적이 된다? 또는 사업쪽으로 원수관계가 된다?

실상은 친정의 관계

2인자를 뽑아서 언젠가 절반을 뗴어내준다는 전제로 운영

온라인

신뢰관계는 단순함

댓글

출석

쓰고

반응 하는

대단한 없다

메모는 블로그에 한다

페이스북

각종 포탈사이트를 사용자 중심으로 재정리 해주는

다음, 싸이월드, 네이트 등은 사용자를 위한 인덱싱이 부족. 그리고 부담으로 이어짐

개인맞춤

마케팅이란

비즈니스의 과정을 마켓과 함께하는

이유민

C1채우기 위해선어떻게 해야하나?

노트대신 블로그를 열게

문답을 적음

코칭이 끝났을 포스팅이 끝나도록

쓰는 메모를 알아둔다(ex.메일, 카페, 트윗 )

김재연

사회적 기업의 SNS

소셜마케팅

실패사례

팔로우 수를 늘려서 피자값을 할인(도미노)

SNS 성격을 고려하지 않음

성공사례

3일동안 4320 트윗을 날리면 여행티켓

SNS 사회적기업의 올바른 SNS 활용

시간투자를 아까워하지 말아야한다. SNS 실시간이 답이다.

기업SNS 하나의 사용자임을 알아야 한다.

소통이 가장 기본이다.

이승우

사회적기업





지적재산관리() 방향 - 이유민

개인코칭

소셜 코칭

Hootsuite

트위터, 페이스북 한번에 관리

Astrid 작업

구글Tasks 연동

Jorte

구글 캘린더와 연동

드롭박스

Thinking Space (안드로이드)

이미지, 텍스트 전송가능

Mind42.com 연동

구글 알림

일정 알림

구글 리더

gReader

스마트폰 코칭

셋팅

배터리 절약

달력,할일 기본 화면 정리

기본 기능 설명

사용방법

개인코칭으로 설명

부족한 시간, 부분 포스팅

추천

원하는 찾기

다수의 강의 보다 개인 초점

팀원들 코칭

팀원 이후의 교육부분 에서의 개인적 코칭도

자료정리

스프링노트

실질적으로 규합 안됨

페이스북 그룹

일정 할일 게시

Mind42

접근성 약함

구글 시트

시트공유

개인글 작성 링크

정리

커뮤니티 구축

지부별 카테고리

정보 제공, 공유 활성화

인큐베이팅 공간

프로젝트팀원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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