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교복 ( kyoboki@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최학용 ( musodari@lycos.co.kr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서화진 ( dokebi365@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신동익 ( dishin410@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안녕하세요^^? 유영진입니다.
박근재: 네
신교복: 네 
박근재: 안녕하세요 
최학용: 반갑습니다. 
신교복: 반갑습니다.
유영진: http://j.mp/fbchingu 는 다 채우셨죠^^?
최학용: 네..
유영진: 제가 설비가 없어서 목소리나 영상이 나가는게 아니어서 조용할겁니다.
유영진: 시트 다 채우신 분들은 도움말시트 다 읽어 보고 오셨나요^^?
유영진: 진행방식을 좀 설명드리고 싶어서요.
유영진: 시트를 중심으로 진행되는데요...
신교복: 네
최학용: 네..
유영진: 자신 라인의 노란색 있는 부분이 신경쓰셔야할 부분입니다.
유영진: 저는 내용을 보고 의견이 있으면 메모로 넣고 노랗게 만듭니다.
유영진: 그럼 오신 분은 자신의 노란색을 읽고 실행을 하시는 동안 연두색으로 채워둡니다.
유영진: 실행하셨으면 하늘색으로 셀을 바꿔놓으시면
유영진: 멘토가 확인 후 다시 하얗게 바꿔놓습니다.
유영진: 이해 되세요^^?
박근재: 네
유영진: 영암이 더 먼가요... 광주가 더 먼가요^^?
최학용: 둘다 멀어요^^
유영진: 제겐... 영암이... ㅎㅎㅎ
최학용: ㅋㅋㅋ
유영진: 우선 시트의 빈칸들을 모두 채워주세요.
유영진: 학룡님은 배워서 쓰실 사업에 대한 칸부터 채워주세요.
최학용: 네
박근재: 영암이 더 멀지요~ 쪼금더
최학용: 아마도 쬐금 더 멀지요...
유영진: 신동익님이 오셨네요...
유영진: 진행방식에 대해서 질문 있으시면 주세요
유영진: 아니면 오늘 꼭 필요한 사항이라던가...
유영진: 우선은 시트 맨 뒤의 질문메모 기준으로 진행할까 합니다.
유영진: 박근재님의 구글문서도구 주소 간단히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실 분 계신가요?
유영진: http://j.mp 를 쓰시면 되죠?
유영진: 꼭 가입해서 쓰세요.
유영진: 가입해서 쓰시면 주소를 커스터마이징 가능하거든요. 아니면 짧게만 되는데... ^^;
 이석희 ( pebby@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이석희님이 오셨습니다.
박근재: http://j.mp  확인한번 해보겠습니다
이석희: 안녕하세요? 늦어 죄송합니다
이석희: 아 좀전에 메시지 확인해서 아직 등록 못했습니다
유영진: 윈도 세븐이나... 같은 프로그램 여럿을 하나로 보이게 하는 옵션을 가지고 계신 분은 풀어주셔야 창들이 모두 보입니다.
유영진: 신동익님이 창을 못찾고 계시나봅니다.
유영진: 서화진님도... ㅠㅠ
유영진: 서화진님 원격제어 들어갑니다.
이석희: 이석희는 일단 된건가요?
유영진: 네... 이야기 잘 나누고 계시잖아요^^
이석희: 넵^^
유영진: 서화진님 느린 곳에 계신가보네요. ㅠㅠ 
유영진: 질문이 없으시면... 해드릴 것도 없눈뎅... ㅎㅎㅎ
유영진: 블로그(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트위터의 연계활용 방법? 이 들어왔는데 설명 드려도 될까요?
신교복: 제가 첨에 페북 가입할때
유영진: 네
신교복: 실수로 계정이 두개가 생성됐는데
최학용: 네..
신교복: 사용하고 싶은 Url을 사용하지 않는 계정에서 사용중이어서
신교복: 어제 일단 다른 이름으로 바꿨는데
신교복: 그럼 제가 사용하고 싶었던 Url 사용이 가능해 질까요?
 김미경 ( kmk247@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어떤 쪽의 이름을 무엇으로 바꾸신건가요?
유영진: 원래 URL 은 한번 설정하면 바꾸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신교복: facebook.com/kyoboki <= 요렇게 사용하고 싶어서요
신교복: 어찌 어찌 비번 찾아서 들어갔더니 변경 가능하더라구요
유영진: 원래 것은요?
신교복: 지금 사용중엔 계정에 kyoboki 를 사용하고 싶어서
신교복: 사용하지 않는 계정껄 kyobok으로 수정했습니다
신동익: 네
신교복: 어제 수정 했는데 반영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한거 같아요
유영진: 원래 이름이랑 계정 관련 될 것은 변경에 시간을 두는 것 같더군요.
유영진: 저는 URL 변경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
신교복: 한번만 된다고 본거 같아요
유영진: 창들을 간결하게 해주셔야 원격제어 들어갔을 때 지원이 용이합니다.
신교복: 개인만 딱 한번 허용한다고 본거 같네요
유영진: 네... 감사합니다. ^^
유영진: 그리고 네트워크가 느린 곳이나 백신, 방화벽 안에 계신 분들은 원격제어가 안됩니다.
유영진: 박근재님~
박근재: 네
유영진: 박근재님 도메인은 연결이 안된 것으로 나오네요.
유영진: 홈페이지 쪽이요...
박근재: 네 홈페이지 만드는중인데 아직 완성이 안되서 연결이 안되네요 
박근재: 그래도 일단은 링크하라고 하셔셔...
유영진: 홈페이지 제작은 어느 단계 이신가요?
유영진: 네... 맞습니다.
유영진: 혹시 시작 안하셨으면 티스토리로 해보시는 것을 권하고 싶어서요
박근재: 티스토리는 지난 교육때 시간이 부족해 못배웠던 부분입니다 그래도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박근재: 다음 인가요?
유영진: 티스토리는 초대가 없으면 못들어오시는데 계정은 있으신가요?
박근재: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최학용: 저도 티스토리를 개설한지 얼마 안되어. 만들고 있는데..
최학용: 일단 내용은 없고 어떤 걸로 해야할지 고민 중입니다.
유영진: 티스토리는 페이스북 부터 링크나우 개인프로필까지 모두 통합해서
유영진: 홈페이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영진: 특히 페이스북 댓글로 기존 댓글을 거의 대신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유영진: 샘플로 http://vcorea.kr/533 를 보시기를 권합니다.
유영진: 그리고 도움말시트에 있는 기본프로그램을 설치 해놓으시기를 권합니다.
유영진: 원격제어 지금 해드리다 보면 IE 창 여럿 열어놓으시면 느린데다가 정리가 잘 안되거든요. ㅎㅎㅎ
최학용: 티스토리 예로 vcorea를 참고하면 되겠네요.
유영진: 네. 혹시 원격관리를 받고 싶으신 분은 vCorea.kr@gmail.com 을 관리모드.메뉴.링크.팀블로그에서 관리자로 초대해주시면 됩니다.
최학용: 원격도 동시에 가능하나요?
유영진: 채팅창과 별개로 원격 가능합니다.
유영진: 동시에 원격 두개는 안해봤구요^^;
이석희: 죄송하지만, 관리모드라면 어디로 들어가는 거지요?
최학용: 아...
유영진: 지금 시트에서 직함 부분을 살펴봐주세요.
유영진: 준비율이 높으신 분들 특징이... 대부분 대표시거든요.
유영진: 뭔가... 느낌이 오시지 않으세요?
유영진: 두가지로 해석이 되겠지요? 소셜네트워크 진도가 빠르신 분들이 비즈니스 목적과 목표가 또렷한 분이시거나
유영진: 소셜네트워크 진도가 빠르면 사업이 잘 되거나요... ^^;;;
유영진: 어느 쪽일까요?
이석희: 양쪽 다 같습니다.
박근재: 둘다같ㅇ습니다
이석희: 동기부여가 확실하니까요
유영진: 이석희님도... 비즈니스에 대한 정리가 빨리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뭘 도와드리면 좋을까요?
이석희: ㅎㅎ 고맙습니다. 전 이제 SNS초보라서 아직 방향감각이 좀...
신교복:  http://www.facebook.com/pages/PrimeAsset/164722756922891?sk=wall 페이지 준비중입니다. 좋아요 부탁드려요 
유영진: 김미경님은 좀 잠잠하신듯요... ^^
김미경: 지금 늦게 들어와서 보고 있는 중입니다.
김미경: 죄송합니다.
유영진: 우리 함께 들어가서 신교복님 페이지 좋아요 해볼까요^^?
이석희: 넵
유영진: 아닙니다. 그냥 확인입니다. ^^;
김미경: 네
유영진: 참...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유영진: 페이지는 기본으로 해두고... 그룹에 집중하시는 것이 향후 비즈니스 트랜드에 잘 맞습니다.
김미경: 아 네.
유영진: 페이지에서 맺어진 관계가 그룹에서의 관계보다 보통 약한 것으로 나오고 있거든요.
김미경: 전 아직 페이지도 안만들어 놨어요.
유영진: 김미경님은 http://fb.com/pages 가셔서 지금 개설 해놓고 오세요^^
김미경: 알겠습니다.
 이상옥 ( oksalee@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이상옥님이 출석이 좀 늦으셨네요^^
유영진: 예배보고 오시느라...
유영진: 김미경님은 인천이시네요.
김미경: 아 네
김미경: 페이지 만드러 갑니다.
 백영미 ( bkaa@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박근재: 페이지와 그룹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유영진: 페이지는 블로그로 보시면 되구요.
유영진: 그룹은 카페로 보시면 됩니다.
유영진: 그런데 페북 페이지는 검색엔진에 취약하고
유영진: 개인브랜드와 독립되어 있어서 관계에서도 잇점이 적습니다.
최학용: 아... 그럽 페이지가 더 작은방..
유영진: 그런데 교육이나 책자에서 페이지가 강조되는 것은 앱을 많이 달 수 있어서... 강사가 유리하거든요.
유영진: 실효는... 글쎄요.
신교복: 블로그는 티스토리가 젤 난가봐요?
유영진: 블로그에 플러그인을 카페보다 더 달 수 있지만... 검색도 잘 안되고 페북의 강점인 관계에도 취약하고 꾸미는데 시간까지 많이 들어가서...
최학용: 젤 어려워요.. 저는..
유영진: 블로그는 어떤게 가장 낫다가 아니고...
유영진: 장점을 살려서 묶어서 쓰셔야 합니다.
유영진: 티스토리는 소셜홈으로 쓰실 수 있는 팀블로그이고
이석희: 묶어서...
유영진: 네이버블로그는 개인브랜드 구축용입니다.
유영진: 다음블로그는 소셜웹백업으로 블로그북 만드는 용도로 좋지요.
박근재: 이해가 조금 어렵지만 ...알수있을거 같습니다 
유영진: 네... 하나만 골라서 쓰는 것은 시간투자가 더 많이 됩니다.
신교복: 각각 특화돼 있나보네요
유영진: 네 장점만 살짝살짝 묶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유영진: 비즈니스 경우에 말입니다. ^^
유영진: 취미생활을 하는데에는... 하나를 파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유영진: 그리고 소셜네트워크가 중요하지 않고... 노출만 중요하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구요.
신교복: 공동작업은 티스토리, 개인작업은 네이버, 뭐 이런식으로 이해 하면 되려나요
유영진: 물론 비즈니스의 경우에도 타겟이나 강점 특성에 따라서 블로그별 비중은 각자 다르게 잡으셔야지요.
유영진: 네 교복님^^
박근재: 비스니스 구색을 맞추기위해서는 페이지도 필요하지만 그룹관리에 더 많은 관계와 시간을 투자하란 말씀인가요?
유영진: 김미경님과 신교복님은 링크나우 프로필을 채워주세요^^
신교복: 네 
유영진: 네 근재님... 그룹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그룹기반이 있으면 아이템이 바뀌어도 살아 남습니다.
신교복: 링크나우 배우면서 채운게 전부라서 
김미경: 네 알겠습니다.
유영진: 하지만 페이지에 집중하면 아이템이 바뀔 때 새로 시작하셔야 합니다.
신교복: 페이지 + 구룹을 해야 하는구나
유영진: 페이지를 더 신경쓰시는 것은 사업에서는 매우 리스크가 높은 곳에 집중하는게 되는거지요.
유영진: 미경님은 스마트폰 있으시면... 기종을 적어주세요 ^^
유영진: 이석희님,미경님 교복님은 gmail.com 가입 안되어 있으시면 지금 가입하시구요.
김미경: 네 어디에다가요
신교복: 가입돼있습니다.
유영진: 시트의 M8 에 적으시면 됩니다.
김미경: 아 네
유영진: 네 그럼 N9 에 교복님은 메일 주소 적어주세요
유영진: 석희님과 미경님 트위터 아이디도 궁금합니다. ^^;
신교복: 적었습니다.
김미경: 네 적겠습니다.
유영진: 교복님 페북주소... URL 아직 안만드셨나봐요?
신교복: 아까 말씀드렸다 싶이 사용하고 싶은 url을 쓸려고
신교복: 작업중이라고
유영진: 네...
유영진: 기다리죠 모^^
유영진: 용도는 아시지요?
신교복: 수정되는데로 시트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유영진: 명함을 비롯한 인쇄물들에 QRcode 와 함께 넣으시면 좋습니다.
유영진: 이메일 서명부분에다가 담으셔도 좋구요.
신교복: 저도 그게 좋을거 같아서 페이지도 준비하고, url도 준비중이랍니다.
유영진: 백영미님은 URL 만드시고 계신가요?
 박근재 ( mir8924@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이상옥님 gmail.com 아이디 시트에 적어주세요
유영진: 혹시 가입하는데 어려움 있으시면 지원요청 하시구요.
유영진: 그리고 이상옥님 티스토리...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글 올려주세요.
이석희: 저, 페북그룹은 뭐지요?
이석희: 제가 만든 그룹 말인가요?
유영진: 네 이석희님
유영진: 이석희님이 만드신 그룹 이야깁니다. ^^
유영진: 가입된 곳 말고...
이석희: 아, 만들기는 했지만 친목이고 며칠 안되어서 올릴 내용이 아닌듯 합니다
이석희: 여기는 지금 비즈니스 차원을 말하는 거지요?
유영진: 비즈니스용으로 하나 더 만드셔야 합니다.
이석희: 네, 잘 알겠습니다
유영진: 네... 여기는 소셜비즈니스만 다루거든요^^
이석희: 먼저 비즈니스 아이템 구상이 선행되어야 겠군요
최학용: 전 티스토리를 개인 블로그로 생각했는데 개념을 완전 바꾸고 소셜홈으로 전환하려고 합니다.
유영진: 구체적인 아이템보다... 분야라는 것이 맞겠지요.
이석희: 네 알겠습니다. 갈길이 멀군요 ^^
유영진: 그룹 이름은 OOO전문가그룹 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유영진: 너무 범위가 좁으면 회원들이 설자리가 없어지구요.
이석희: 아무튼 분야 선정해서 그룹을 만들고 거기에 같은 생각 가진 분들을 초대해서 활동하는 장으로 쓴다는 의미로 보면 되나요?
유영진: 너무 넓으면 적이 많아집니다.
유영진: 네. 그렇습니다.
이석희: 네 고맙습니다
유영진: 그룹의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행사 입니다. 온라인/오프라인 겸해야되는데...
 
 지인을 사칭하거나 급박한 상황을 빙자한 금전 피해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으니, 금전 요구시 전화로 반드시 대화 상대를 확인하십시오.신고하기 
 
유영진: 현재도 일요일에 이런 행사를 진행하면... 콘텐츠도 남고... 이슈도 생기고... 그룹의 문화가 만들어지는 것이니까요.
최학용: 네 저도 공감합니다.
이석희: 네 열심히 메모하고 있습니다.
유영진: 학용님 소셜홈으로 진행하는데... 혹시 티스토리 관리지원 필요하신가요?
유영진: vCorea.kr@gmail.com 을 초대하시면 지원 해드립니다.
 서화진 ( dokebi365@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이상옥 ( oksalee@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신동익: 다른 분들 질문과 유대표님 설명을 보면서 제가 궁금했던 사항들이 많이 해소되는 도움이 받았습니다.
유영진: 다행입니다. ^^;
유영진: 참... 티스토리 계정 없으신 분들은 이야기 주세요.
유영진: 초대장 구해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박근재 ( mir8924@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신동익: 제 가 없습니다.
유영진: 박근재님 아까 아무 말 없이 나가시던데요 ^^;
신교복: 링크나우 프로필 수정중입니다.
박근재: 제 네트위크가 이상했나보네요
유영진: 신동익님 dishin1331@gmail.com 맞으시죠?
유영진: 초대장 보냈습니다.
신동익: 네 맞습니다
 김종득 ( jongd@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지금 처리 안하시면 저 취소 합니다. ㅎㅎㅎ
이석희: 저도 티스토리 계정 없지만, 좀 더 공부하고 초대받아야 할 거 같습니다.
최학용: 지원이 필요합니다.
유영진: 김종득님은 어떻게 오셨나요?
유영진: 학용님은 어떤 지원이 필요하세요?
최학용: 아직 전체적인 그림을 못그려서
김종득: 소셜네트워크 무료원격지원 메일 보고 참석했습니다
최학용: 어떤 내용을 담아야할지 . 고민중입니다.
유영진: 종득님은 http://j.mp/fbchingu 에 가셔서 맨 하단에 한 줄 기입을 해주세요. ^^
유영진: 소셜홈의 콘텐츠를 고민하기 전에 함께 할 팀을 구성하세요... 9명
 강진영 ( kangkun83@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최학용: 전 개인블로그로 활용하려고 하다가 부담이 가서. 그냥 기능적인것만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아! 팀으로..
유영진: 티스토리는 개인이 쓰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완전 팀블로그 용이거든요 ^^;
최학용: 티스토리는 혼자보다 팀으로 가야될듯싶습니다. 듣고 보니까.
최학용: 그러는 것 같습니다. 
강진영: 안녕하세요.^^
최학용: 혼자 개인용이 아니라 팀블로그라는 말이 이제야 이해가 됩니다.
유영진: 성실한 분/콘텐츠가 있는 분/배려가 있는 분으로 9명 구성하세요^^
 김기문 ( kimun2@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김기문님 잘 오셨습니다. ^^
 김종득 ( jongd@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김기문: 안녕하세요
유영진: 네 기문님 안녕하세요^^?
최학용: 같은 생각을 지니고 있는 분들을 찾아가면서..
강진영: 전 김기문님이 아니라 강진영입니다. ㅎㅎㅎ
강진영: 큭...;
강진영: 김기문님도 함께 오셨군요.^^
김기문: 제가 들어와서요
유영진: ㅡㅡ;
김기문: 강진영님도 반갑습니다^^

이석희: 강진영님 반갑습니다
신동익: 강진영님 반갑습니다
최학용: 저도 반갑습니다. 
유영진: 앗... 인기가... ^^;;;
 전성일 ( plusmzone@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강진영: 네 인사는 생락하셔욤.. 일단 흐름을 깬듯하여 죄송하구요. 오늘 저도 도움이 꼭 되었으면 합니다.^^
유영진: 전성일님 잘 오셨습니다. ^^
강진영: 안녕하세요.^^
유영진: 그렇잖아도 저 4시 종로 강의 땜에 3시쯤 나가야는데... 진영님 잘 부탁합니다. ㅎㅎㅎ
전성일: 네
 박근재 ( mir8924@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강진영: 컥..ㅎㅎ 넵...
 박근재 ( mir8924@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최학용: 아 강의 있으시구나...
신동익: 네 
유영진: 근재님 다시 모셔왔습니다. 자꾸 강의장 바깥으로 나가셔서... ㅎㅎㅎ
박근재: ㅈㅅ
박근재: 마음은 그게 아닌데
유영진: 멍청하게... 휘트니스센터 대상 소셜마케팅 강의 있는 것도 모르고 공지를 4시까지로 했지 뭡니까...
유영진: ^^;;;
이석희: 하하 그런 실수도 하시고 사람내음이 물씬 납니다
최학용: ㅋㅋ. 저도... 
유영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진영: 저에게 지금 친구 신청하신 분..ㅠㅠ 모르고 거절 물렀습니다.
강진영: 눌렀습니다.
박근재: 그럼 온라인 강의 오늘은 끝인가요?
유영진: 학룡님은 페북페이지는... ?
유영진: 아뇨... 3시까지는 제가 하고
유영진: 3시부터는 강진영님이 하십니다.
최학용: 아... 만들다가 지금 어떤 분야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박근재: 아~
유영진: 그리고 강의가 아니고... 멘토링입니다. ^^;
전성일: 온라인 강의  참석한 분들 넹이트온 그룹에 함께 등록하려구요.. 제가 친구요청합니다.
김미경: 강진영선생님 네이트온 친구 추가했습니다.
박근재: 네 ^^;;
강진영: 박근제 선생님, 
김미경: 선생님 페이스북 페이지만 만들었어요.
이석희: 저는 네이트온 오늘 처음 사용하는데, 서로 친구 등록하고 교류하자면 평소 네이트온 켜두고 활용해야 하나요?
강진영: 아... 그렇겠죠?^^
김미경: 그런데 좋아요 버튼을 25개까지 추천을 받아야 되는거잖아요
유영진: 네... 25개...
유영진: 석희님 계속 켜놓으실 필요는 없답니다.
김미경: 좋아요 버튼이 안뜨는 것 같은데
김미경: 어떻게 해야 하죠.
유영진: 스마트폰의 네이트앱을 쓰셔도 되구요.
강진영: 스마트 폰에서도 되는데요.
강진영: 컥..ㅎㅎ 
이석희: 계속 켜두지 않으면 서로 교류를 못하잖아요?
강진영: 아...페북도 있구요
이석희: 아, 저런.. ^^
강진영: 트윗도 있구요 블로거클럽도 있는데요.
강진영: ㅎㅎㅎ
유영진: ^^
김미경: 지금 페이스북에서요
강진영: 못올리는 자리는 아무데도 없습니다. 카카오톡도 있구요.^^
이석희: 넵 제가 엉뚱하게 생각했네요
강진영: ㅎㅎㅎㅎㅎ
김미경: 선생님!
이석희: 아직 초보라 ㅎㅎ
 김도연 ( mint1114@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네 미경님
유영진: 도연님 잘 오셨습니다. ^^
김미경: 친구들이 좋아요 버튼을 눌렀으면 해서요
김미경: 그런데 지금 그창이 안떠서요
김도연: 반갑습니다,,김도연이에요 참여가 늦었어요^^;
박근재: 제 페이지???? 이해가 안됩니다 강진영님
강진영: 페이지요.
최학용: 애기 도중에 죄송... 제가 스터디수업이 있어서. 오늘은 여기까지만 있다가 갑니다. 많이 도우되었고요.. 다음에도 이런기회 많이 만들어 주시길.. 
유영진: 도연님 http://j.mp/fbchingu 맨 하단에 한 줄 주욱 채워주세요
강진영: 네^^ 
김도연: 네
유영진: 학용님 자주 해보시자구요.
강진영: 저도 너무 반가웠습니다
최학용: 그럼 건강들하세요.... 네.. 자주 부탁드립니다..
유영진: 앞으로는 서울에서 하는 교육들을 모두 스튜디오화해서... 함께 할까 합닏.
이석희: 학용님 안녕히 가세요
유영진: 합니다... (잘가렴... 친구 ㅎㅎㅎ)
김미경: 학용님 다음에 뵈요
최학용: 나중에 네이트온으로 친추하겠사오니 꼭 수락해주세요..
강진영: 근재님, 링크나우 프로필 완성도가 몇%세요?^^
유영진: 참고로... 최학용님은 제 국민학교 친구입니다. ^^;;;
박근재: 잠시만요
최학용: 나중에 봐!! 친구...
박근재: 62%입니다
김미경: 유영진 선생님?
유영진: 네 미경님.
 최학용 ( musodari@lycos.co.kr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강진영: 신동익님은요?
강진영: ^^
김미경: 저 페이지 좋아요 버튼 나오게 부탁드립니다.
강진영: 각자에 페이지에는 원래 좋아요 버튼이 안보여요
강진영: 자기 페이지는요
강진영: 한번 눌렀으니까요 ㅎㅎ
김미경: 아 그래요
강진영: 네^^
유영진: 삼신테크요?
김미경: 그럼 친구들이 눌러줘야 되는데
강진영: 주소를 알려주세요.
김미경: 어디에다가요
유영진: 시트에 적힌 페이지주소는 삼신테크인데요.
유영진: 좋아요 버튼도 잘 보이구요.
강진영: http://www.facebook.com/jobnjoy
강진영: 요거 맞지요?^^
김기문: 저 죄송한데요. 시트좀 보내주세요 
강진영: 저도 좋아요 할께요~ ㅎㅎ
신교복: 저도 좀 눌러주세요 ~ http://www.facebook.com/pages/PrimeAsset/164722756922891?sk=wall
유영진: 기문님 시트 주소는 http://j.mp/fbchingu 입니다.
강진영: 눌럿습니다.
강진영: 근재님, 티스토리 초대장 못받으셨나요?^^
김기문: 거기에 추가하면 되는 거지요
김기문: ?
유영진: 진영님 서화진 대표님 티스토리에 도메인 설정 필요하시던데요.
유영진: 네 기문님
강진영: 아 그래요? ㅋㅋㅋ
강진영: 서화진 대표님이 근데 안보이셔요
박근재: 네 아직 티 스토리를 시작못했어요
유영진: 이미 dnsever 까지는 하셨다고...
강진영: 아 그래요?
강진영: ㅋㅋㅋㅋㅋㅋ
강진영: dnsever는 아이디 ㅎㅎㅎ
강진영: 문자로 비번을 알려주시면 처리 할 수 있을 듯 ㅎㅎㅎ
유영진: 기문님은 페북주소 URL 내는 것 하셔야는데...
강진영: 기문님, 제가 좋아요 했어요 ㅋㅋㅋ
강진영: 2개만 더 받으면 되요 ㅎㅎㅎ
신교복: 전 4개를 더 받아야 합니다
이석희: 저도 좋아요 다 클릭했슴다
유영진: 도연님 저 위로 올렸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강진영: 근재님 이메일 주소 주시면 티스토리 초대해드릴께요
김기문: 어떻게 내야하나요?
유영진: 김도연님 페북주소는 없으세요?
유영진: 기문님 https://www.facebook.com/editaccount.php?ref=mb&drop 여기 가셔서 URL 항목요
김미경: http://www.facebook.com/dasomkmk
박근재: 넵. 감사합니다. cheese.kr@gmail.com 입니다.
김미경: 제 페이지입니다.
전성일: 제가 늦게 와서.."버튼을 25개까지 추천을 받아야 되는거잖아요" 의미를 알려줄 분 감사하겠습니다.
김미경: 좋아요 버튼 부탁드립니다.
김도연: 네 아직없어요;
유영진: 미경님 개인프로필페이지는 좋아요가 없어요^^;;;
강진영: 했어요
김미경: 아 그래요
신교복: 좋아요 버튼 25개를 받아야 url 설정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김미경: 그럼 어떻게 해야 하죠
강진영: 이메일에 가보세요.^^~
강진영: 근재님
유영진: 여기서 페이지라고 하는건... http://fb.com/pages 에서 추가로 개설한 페이지를 이야기 한답니다.
박근재: 네 다녀오겠습니다
유영진: 괜찮으시면 기문님 글꼴을 일반/검은색으로 해주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강진영님이 굵은/파랑으로 해주셨으면...
강진영: 아 알겠습니다
김미경: 페이지 만들고 이미지 추가하고 친구 찾기 하면 되나요
강진영: 바꿨습니다.^^
 백영미 ( bkaa@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네 미경님. 블로그... 정도의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김기문: 아 Username에서 주소를 정할 수 있네요
김기문: 감사합니다.
유영진: 네 기문님
 신동익 ( dishin410@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강진영: ^^
 백영미 ( bkaa@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신동익 ( dishin410@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신동익 ( dishin410@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헉...
강진영: 신동익님이 ,,, ㅎㅎㅎ
강진영: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김기문: 전 그것도 모르고... 그냥 이용했네요
유영진: 인사 없이 나가셔서 튕긴 줄 알고 다시 모셔 왔는데... 또...
유영진: 백영미님은 어떤 사업을 하세요?
유영진: 페북 주소 부터 잡아드려야할텐데...
유영진: 한 분이 원격접속으로 지원해주시면 더 좋을듯...
박근재: 티스토리 블로그제목은 추후에 변경 가능한가요?
강진영: 제가 해드릴께요
백영미: 예.. 전 여행업을 하는데 개인적으로 사회봉사활동을 하는데 물질적인것도 좋지만 지식을 나누어주려고 SNS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강진영: 네 변경 가능합니다.^^
박근재: ^^

백영미: 트위터는 공부하였는데 페이스북까진 아직 못했네요 
강진영: 네이트온 친구 추가 해주세요
백영미: 유영진님 처럼 이렇게 봉사하고 싶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유영진: 진영님. 다른 분 호칭을 먼저 하고 하면 나은 것 같습니다. ^^;
박근재: 환영합니다. 돌돌맘님 
유영진: 여러 분이 계셔서리... ㅋㅋ
강진영: 유대표님,아 ㅋㅋㅋ 네 알겠습니다.
백영미: 고압습니다. 
유영진: 백영미님. 강진영님이 원격지원하면 승낙해주시면 페북 기초설정이 될겁니다. ^^;
강진영: 백영미님,친구 요청 드렸는데 아직 수락 안하셨어요
백영미: 예.. 혹시 기억나실지 모르겠는데 지난번 박원순변호사님 강의때 인사드렸는데요
백영미: 예 잠만요
백영미: 죄송한데 요청이 안왔네요 
백영미: 요청하면 수락하라고 뜨던데 안뜨네요
유영진: 다른 창 뒤에 있는 경우도 있답니다.
백영미: 예.. 지금 수락하였습니다 
전성일: 저 나가볼게요
전성일: 안녕히 계세요
 전성일 ( plusmzone@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이석희: 전성일님 안녕히 가세요
유영진: 오옷... 전성일님 바쁘게... ^^;
강진영: 백영미님, 페이스북 페이지 주소죠?
김도연: 죄송하지만 들어오자마자 제대로 참여도못하고 나가네요 ^^;담에 오프에서 기회가있음 가서 배울게여
유영진: 진영님. 백영미님 기본주소요
유영진: 네 도연님 또 뵈요^^
김도연: 즐거운 주말들 되시구요
김도연: ^^
이석희: 도연님 안녕히 가세요
김도연: 넹
 김도연 ( mint1114@nate.com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오늘 교육 끝나시면 대화내용 갈무리 하셔서 각자의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리시면 좋습니다. 고생하셨는데... 콘텐츠 소스로 쓰시면 좋거든요.
이석희: 넵 열심히 스크랩하고 있습니다
박근재: 티스토리 소셜홈 만들고 왔습니다
유영진: 이석희님 비즈니스방향만 나오면 정말 잘하실 것 같습니다.
유영진: 오오... 근재님 저 초대 하셨나요^^?
박근재: 아뇨..
이석희: ㅋㅋ 고맙습니다 맘은 앞서가는데...
유영진: ㅡㅡ;
박근재: 어떻게 하죠
박근재: ??
유영진: Q 누르시면 관리자 모드로 가지요?
박근재: 네
강진영: 백영미님, 처리 되었습니다.^^
유영진: 근재님 티스토리에서 관리자.메뉴.링크.팀블로그에서 vCorea.kr 을 필자가 아닌 관리자로 초대하시면 됩니다.
유영진: 그럼 티스토리도 원격지원 해드릴 수 있거든요.
백영미: 고맙습니다 
유영진: 와. 진영님 다이빙에서 살아서 돌아오셨군요. ^^
 이상옥 ( oksalee@nate.com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이상옥님이 차 안에 계신답니다. ^^;
김기문: 덕분에 오늘 페북주소와 링크나우주소를 바꿨어요
백영미: 제가 헤어관련제품 판매하려는데 홍보용으로 블로그나 카페를 만들려하는데요. 어느사이트 블로그를 만들어야 좋을까요?  
유영진: 기문님 다른 욕심은 안나시나요?
백영미: 대상을 가정주부와 여성입니다 
김기문: 블로그는 어느 정도 꾸몄었고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틈틈이 하고 있어서 
유영진: 백영미님 홍보용 블로그 시대는 끝나가고 있는뎅... ㅠㅠ
백영미: ㅎㅎ 그럼 홈피를 만들어야 할까요?
유영진: 여성... 가정주부 대상의 네트워크와 모임을 만드시는게 소셜웹에서의 정석입니다.
유영진: 티스토리에 만드시면 됩니다.
백영미: 예. 그건 초청장이 있어야 하는거 같아서요. 
유영진: 백영미님 gMail 있으시죠?
백영미: 제가 만들기가 쉬울까요?
백영미: 예 
백영미: 3366501@gmail.com  입니다
유영진: 백영미님 시트에 비어 있는 부분들 채워주세요. ^^
강진영: http://www.tistory.com/invitation/?_top_tistory=left_invitation
강진영: 여기 가시면 댓글로 신청하실 수 있어요.
강진영: ^^;
유영진: 백영미님 시트를 잘 채워주시면... 제가 초대장 드리겠습니다.
유영진: 백영미님 트위터는 어떻게 되세요?
유영진: 링크나우도 없으신가요?
유영진: 스마트폰 기종은요?
백영미: 지금 기록하고 있습니다
박근재: 유영진님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팀블로그 초대하려 합니다. 
유영진: 넵
박근재: 겨우 찾았네요. 휴~
유영진: 근재님 제 티스토리 메일은 vCorea.kr@gmail.com 입니다.
박근재: 초대하였습니다
강진영: 근재님, 저는 kangkun83@gmail.com 입니다
강진영: 유영진 대표님, 어여 나가셔야하지 않을까요?^^
김미경: http://www.facebook.com/pages/%EB%82%98%EC%9A%B0SNS%EC%97%B0%EA%B5%AC%EC%86%8C/199825530060286
김미경: 좋아요 버튼 나오나요 부탁드러요
강진영: 강의 장소가 처음 가시는 곳인 걸로 알고 있는디..ㅎㅎ
유영진: 근재님 치즈와목장 티스토리 함께 잘 만들어 가보시자구요.
김미경: 강선생님 페이스북 주소좀 클릭해 주세요
강진영: 김미경님, 다른 분의 페이지에도 좋아요 해주셨어요?^^
유영진: 진영님 감사합니다. 곧 나갈겁니다.
김미경: 할께요
박근재: 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강진영: 미경님 저는 받아야 해주거든요.^^ ㅎㅎㅎㅎ 
김미경: 어디에 있어요?
강진영: 시트에 잇어요.
이석희: 나우SNS연구소 좋아요 했습니다
김미경: 감사하빈다.
박근재: 저도 했습니다
김기문: 저도 했어요
강진영: ^^
유영진: 미경님은 그룹이 더 중요하시거든요.
유영진: 얼른 이름 넣어주세요.
강진영: 김미경님 폰트를 변경해주시면 다른 분들과 제가 혼동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김미경: 선생님 그룹 만들라구요?
강진영: 미경님은 아니시고
김미경: 페이스북에요?
강진영: 누구시지? ㅠㅠ
유영진: 기문님이 폰트를... ㅠㅠ
백영미: 유선생님~백영미. 채울수 있는건 다 채웠습니다 
유영진: 미경님 페북그룹 없으시면 만드세요^^
강진영: 김기문님이요...ㅎㅎ 개깔려요
강진영: 해깔려요
강진영: 에고 ㅡㅡ
유영진: 헉...
유영진: 신조어닷...
이석희: 얼른 개를 구해야..
김미경: 유영진 선생님 그룸 만들라고 하셨는데요?
김기문: 바꿨어요
강진영: 이상옥님, 링크나우 프로필이 너무 비공개에 완성가 표시가 안되어있습니다.
강진영: 전성일,백영미님, 링크나우 프로필 완성도 % 를 적어주세요.
유영진: 네 미경님 만드셔야 해요.
김미경: 아 그래요.
김미경: 용도 생각이 안나서요
백영미: 71% 적었는데요
백영미: 지금또 확인하였습니다 
유영진: 백영미님 3366501@gmail.com 가셔서 초대장 확인하세요^^
강진영: 제꺼에는 지금 표시되었어요.ㅠㅠ
백영미: 넵.. 고맙습니다.  
강진영: 링크나우 프로필을 대부분 신경을 안쓰신듯 하네요. 진짜 중요한데요.^^;
유영진: 네... 링크나우 프로필이 소셜웹용 명함 같은거니까요.
강진영: 링크나우는 100%가 기준입니다. ^^
신교복: 시트에 완성도가 링크나우 프로필 완성도인가요?
유영진: 오늘 모두 제대로 걸리셨습니다. ^^
유영진: 네 교복님
유영진: ^^~
유영진: 쉬는 시간 없나요^^?
유영진: 저 나가야눈뎅... ㅋㅋ
이석희: 유영진님 3시입니다
강진영: 80%정도라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빈곳없이 채우시고, 다른 분들과 일촌 맺으시고 추천으로 100%를 채우면 좋습니다.
백영미: 그리고 한가지 더 여쭤볼깨요 . 제가 봉사단체를 비용안들이고 관리하기위해 필요한  SNS가 뭘지  생각을 하고 구글을 깊이있게 배우고 싶은데요. 혹시 구글외에 이렇게 모임을 관리하기 위해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일지요. 
유영진: 네 이석희님 감사합니다. 오늘 즐거웠습니다.
김기문: 조심히 가세요.
이석희: 수고 많으셨어요. 안녕히 가세요
김기문: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김미경: 유영진 선생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미경: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이석희: 진영님, 다른 분들과 일촌 맺는 방법을 알려주셔요
신교복: 안녕히 다녀오세요
유영진: 백영미님 봉사단체용으로 소셜홈을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를 중심으로 SNS를 묶는 형태지요.
강진영: 백영미님, 저는 오픈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일을 블로그로, 문자를 트윗으로, 미팅,회의는 생방으로요...
유영진: 그럼 20000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