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화진: 유대표님 오늘 원격강의 2회인가요 10;00와 13:00 두가지 공지가 떴네요 
서화진: 페이스북에는 10:00 라서 깜작 놀랐습니다.. 
유영진: 네 10시부터도 했으니까요^^ 
유영진: 지금 하는 것도 맞습니다. ^^ 
서화진: 링크나우에는 13:00 
유영진: 강의가 아니라... 그냥 들어오시는 분들 자문 해드리는 것이니까요... 
백영미 ( 돌돌맘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서화진: 휴~~다행이군요. 
유영진: 백영미님 오늘은 함께 공부 가능하신가요^^? 
서화진: 백영미님이 들어 오셨나요? 
유영진: 초대 드렸는데... 반응은 없으시네요 ^^ 
서화진: 실명을 써야 금방 알수가 있는데 
유영진: 서대표님 교육사업은 좀 연구해보셨나요^^? 
서화진: 오늘 신청자는 서화진 이종구 김영균 나상흔 강진영 
유영진: 이영란님이랑 빨리 이야기를 나눠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서화진: 네 이영란님을 조속히 뵙도록 하겠습니다.. 
유영진: 그리고 수요모임 잘 운영하시는 정도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미옥 ( 이미옥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이미옥님 어서 오세요^^ 
서화진: 여행업계에 없었던 내용 같아서 우선 실사를 해봐야겠지요 
유영진: 자료 조사 결과도 적어주세요... 
서화진: 아 저는 링크나우 신청자만 보고있어서 6명밖에 안보이네여 
유영진: 서화진 대표님 이미옥님과 인사 나누세요 ^^ 
이미옥: 안녕하세요.. 잘 찾아온거죠? 
이미옥: 안녕하세요..화진님.. 
서화진: 네 우선 이영란님에게 자세한 교육 근거를 받아야 할것 같습니다.. 
유영진: 이미옥님은 대한다이어트협회 전임강사 세요... 
유영진: 이영란님과는 큰 줄기와 당면과제를 받으시면 됩니다. 
서화진: meok 라고 써 있어서 사실 누구인지 모르지요 
유영진: 서대표님 네이트온.메인창 설정을 바꾸시면 모두 실명으로 보인답니다. 
서화진: 이미옥님 다이어트협회 강사님 ..저는 서울시관광협회나 관광과 강사가 되면 되겠네요 
유영진 ( 유영진 http://j.mp/fbchingu ) 님이 파일을 전송합니다. 

서화진: 설정을 어떻게여 
유영진: http://j.mp/fbchingu 시트는 모두 열어놓으셨어요? 
파일 전송이 완료되었습니다. 

유영진: 이미옥님은 페북주소부터 만드셔야 되요. 
서화진: 유대표님 설정을 어떻게 바꾸나요 
엄혜경 ( 날씨 정말 좋아요./윙크/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엄혜경님 어서 오세요^^ 
이미옥: 시트목록에 제 이름이 있군요.. 
엄혜경: 호호호 이렇게 만나니 더 반네요..^^ 
이미옥: 반갑습니다. 혜경님 
이미옥: 그러게 정말 반갑네여.. 
서화진: 유대표님 제게 오신거 아닌가요 
서화진: 아 이종익님 오셨습니다 
엄혜경: 대화명을 바꿔야 알아볼것 같아요.^ 
유영진: 모두 설정만 바꾸시면 되요. 
유영진: 네이트온 개별 대화창 말구요. 
유영진: 네이트온 처음 창 있잖아요? 
유영진: 거기 친구/클럽/웹검색 바로 옆의 목록단추 누르시고 
유영진: 친구이름+대화명으로 보기 선택하시면 
유영진: 모두 이름으로 보이거든요. 
유영진: 그리고 친구추가 안되신 분들은 서로 친구추가 하시면 제대로 보인답니다. 
유영진: 이미옥님 혹시 프로필 주소 만드는 거 모르시면 이야기 해주세요. 
이미옥: 잘 모르겠어요.. 
유영진: 이미옥님 https://www.facebook.com/editaccount.php?ref=mb&drop 여기 가시면 두번째 것이 프로필주소 만드는 것이거든요. 
유영진: 엄혜경님은 사업하시는데 어떤 부분이 필요하세요? 
서화진: 이화면 말고 처음 화면에서 친구/ㄱ클럽/웹검색 바가있어요 오른쪽ㅇ 줄무니 누르면 됩닌다.. 저는 지금 됐어요 
엄혜경: 저는 이런 원격교육이 어떻게 진행되는 지 알고싶습니다. 
유영진: 보시는게 다 인데욤... ^^; 
서화진: 해봐야 알죠// 해보면 압니다..ㅋㅋ 
엄혜경: 지방에 계신 분들께 어떻게 교육적인 부분을 도움드릴수있는지...방법이요, 
유영진: 제가 얼굴이랑 목소리가 안되서... 
유영진: ㅎㅎㅎ 
엄혜경: 아뇨...다 되시는데요.^^ 
서화진: 대화 창은 이화면 뿐인가요 
유영진: 굳이 이야기하자면 온라인에서 보통 때 업무나 생활을 처리해놓으시면 
이종익 ( 이종익 http://gsgreen.linknow.kr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막상 원격에 계신 분들과 이야기 나눌 때 매끄러운 것 같습니다. 
유영진: 그런데 파일은 PC에 있고... 나부터 오프라인에서 얼굴을 봐야 편하면... 
유영진: 좀 원격으로 할 때 불편한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엄혜경: 그러니까...본격적인 일을 하기전에 준비과정으로 활용하는거란말씀이죠? 
유영진: 이미옥님 잘 안되시면 원격 승낙 해주세욤 ^^ 
서화진: 원격이 업무적인 이야기만 나누니까 더 집중되는 장점이 있는듯합니다 
유영진: 아뇨... 본격적인 일을 아예 온라인으로... 
엄혜경: 전 화상으로 1:1 교육을 하고자할 경우 있는데...어떤 방법이 좋을께요? 
이종익: 전 기록이 남는다는게 좋은거 같아요 
유영진: 그리고 지난 금요일에 교육사업 미팅에 오셨으면 좋았을텐데... 
유영진: 화상... 네이트온으로 되요. 
유영진: 제가 지금 안하는거죠^^ 
유영진: 물론 양쪽 네트워크 속도가 좋아야 합니다. 
유영진: 안그러면... 성질 나빠지거든요. 
엄혜경: 그렇군요.. 
유영진: 지금 이미옥님 쪽도 속도가 안좋아서... 원격지원이 잘 안되고 있답니다. 
서화진: 친구이름 + 대화명인데도 윗분은 로고로만 뵌요 
서화진: 74님은 누구세요 
유영진: 이미옥님 전화번호 적으세욤^^ 넹... 
유영진: 원격할 때 아래 여러개 겹쳐놓기 하시면 네이트온은 엉망이 되요... ^^ 
엄혜경 ( 엄혜경/윙크/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서화진: 그럼 지금 이미옥님 유영진님 이종익님 또 누가 계신가요 
유영진: 에궁... 이미옥님 벌써 몇번 하셨나보네요... 
유영진: 그거 좀 쉬었다가 해보세요. 
서화진: 지금 나가신분이 이미옥님인가요 
유영진: 이미옥님 쉬시는 동안... 이거 해서 이루고 싶은 목표를 이야기 해주세요 
유영진: 목적과 목표를 알려주시면 지름길이 있답니다. 
서화진: 지금 이 대회창은 작게 보는ㄱ 좋은 가요 아니면 크게 펼쳐서 보는게 좋을까요 
유영진: 이종익님은 말씀이 없으시네요. 
이종익: 시트작성하냐규요 
유영진: 전체로 펼치지는 마세요. 일반크기가 좋습니다. 
유영진: 아... 종익님 거의 채우셨던데욤... ㅎㅎ 
이종익: 도움말보고있음더 
서화진: 네 알았습니다.. 
이미옥: 음..50억 다이어트 회관지어서 다이어트로 고민하시는 분에게 새로운 삶을 드리고 싶어요.. 
유영진: 이종익님도 원하시는 사업목표와 목적을 적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미옥: 그러기 위해서는 돈을 벌어야 겠죠? 
이종익: 네 
서화진: ㅋㅋ 50억다이어트회관 
유영진: 이미옥님 아뇨... 아뇨... 안되요... 
이종익: 글구 아이디보다는 실명을 올려주심이 
이종익: 좀 횃갈리는데요 
이미옥: 왜 안되죠?ㅎㅎ 
유영진: 그거 안지어도 새삶을 줄 수 있어요. 
유영진: 돈 먼저 벌어야만 가능하다는 것은... 금융사업 하는 분들이 세뇌시킨거예요^^ 
이미옥: 좋은 방법이라도 있으세요? 
이미옥: ㅎㅎㅎ 
유영진: 결국 이미옥님 피땀의 대부분은 부동산 가진 쪽과 금융사업 하는 사람들 입으로 들어갈겁니다. 
유영진: 소셜웹 안에다 다이어트회관을 오늘 지으세요. 
이미옥: 그리고 60세가 되어서 고객에게 피티하면서 인생을 이야기 하고 싶어요..ㅎㅎ 
이미옥: ㅎㅎㅎㅎㅎㅎ 
이미옥: 정말 좋네요..ㅎㅎㅎ 
유영진: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카페 묶어서 오늘 지으시면 되요. 그게 소셜웹이거든요. 
유영진: 그리고 60세 말고... 오늘부터 PT하세요. 소셜미디어에다가요... 메신저에다가요... 
서화진: 아 유대표님의 철학적인 삶의 방향이 나오시네요 저는 그 삶의 방향에 100% 동의 합니다.. 
유영진: 왜 60세를 위해서 젊고 아름다운 날들을 모두 버리나요? 소셜웹이 있는데... 
이미옥: ㅎㅎㅎㅎ 지금도 피티하고 있는데 60세이후에도 계속 하겠다는 거죠.. 
서화진: 쇼셜웹 마을 을 만들고 싶지요 
이미옥: 그러게요.. 
유영진: 그리고 지금 메신저에 들어오신 분들 부터... 이미옥님의 팬클럽 회원으로 삼으세요^^ 
이미옥: 소셜 공부를 많이 해야겠어요..ㅎㅎ 
이미옥: ㅎㅎㅎㅎㅎ 
유영진: 한명 한명과의 관계가 쌓여서... 그게 회관이 되는거예요^^ 
서화진: 이미옥님 경력을 보러가야지 
이미옥: 역시 현실은 극락이군요.. 
유영진: 철골과 벽돌을 모아놓은 것이 회관이 아니구요. 
이미옥: 행한자 이룬다는 말이 딱 맞는 것같아요.. 
서화진: 우엑 이미옥님 사진 봤어여 
이미옥: 서대표님 왜 그러시죠?ㅎㅎ 
유영진: 그리고 소셜웹에 만드시면... 자유가 있어요... 
서화진: 인천 계양구 다이어트 전임강사 
유영진: 하지만 동네에 가게 하나만 가져도 그 장소 떠나기 힘들거든요. 묶이는거예요. 
서화진: 본질적으로 내소우ㅠ란 없는것 같다 
유영진: 아뇨... 서대표님... 모두가 대표님 소유랍니다. 
유영진: 그런데 자꾸 남의 승낙을 받는 세뇌에 걸린거죠... 
이미옥: 아직 소셜이 필요한 것은 알지만 숲을 볼지 못했어요..ㅎㅎ 
서화진: 아니요 지금 제가 쓴건 이미옥님의 프로필ㅇ에 있는 이미옥님의 글이랍ㄴㄷ이ㅏ 
유영진: 아... ^^; 
유영진: 우리 각자는 자신의 우주를 소유하고 있거든요... 
서화진: 무소유의 신념을 갖은 종교가같은 생각을 갖곡신분이예요 
유영진: 그리고 그 사실을 소셜웹을 사용하면서 배우게 되는거구요. 
이종익: 전 집사람이 컴 쓸일 있다고 해서 한 30분 쯤 있다가 오겠습니다./ 
유영진: 무소유 아닌뎅... 저는 전소유... ㅎㅎㅎ 
이종익: 이따 뵙죠 
유영진: 네 종익님 
유영진: ^^ 
이미옥: 그건 아니구요.. 집착을 하게 되면 제 자신 힘들게 되더라구요.. 
이종익 ( 이종익 http://gsgreen.linknow.kr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서화진: 요유대표님 제가 이미옥님 프로필 보고있다니까여 
이미옥: ㅎㅎㅎㅎㅎ 
이미옥: 전 소유..ㅎㅎㅎ 
유영진: 이미 가졌으니 집착할 것도 없지요... 우린 소셜웹을 무료로 얼마든지 누빌 수 있잖습니까? 
이미옥: 때로는 내게 아니면 갖지 않는 것이 편할때가 있는 것 같아요..ㅎㅎ 
유영진: 미옥님이 소셜웹의 트랜드를 읽고 계시네요^^ 
이미옥: 소셜은 또 다른 분야여서 정복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유영진: 사실 소유가 리스크고 속박이거든요. 
이미옥: 그러게요.. 
유영진: 50억 다이어트 회관... 소유하지 마세요... 소셜웹에 만들어서 세상 사람들에게 선물해버리세요... 
서화진: 오늘 신청자 다 어디 가신거죠 강진영님 어디계세요 
유영진: 소셜웹 다이어트 회관 지으시겠다면 그건 도와드리겠습니다. ^^ 
이미옥: 그게 또한 무소유겠죠? 
엄혜경 ( 엄혜경/윙크/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이미옥: 어서오세요.. 
유영진: 아뇨... 무소유는 무슨요... 그게 진짜 소유지요... 
유영진: 진소유^^~ 
서화진: 지금 오신분 성함 
유영진: 엄혜경님 오셨습니다. 
유영진: 아까 휘리릭~ 나가셨다가... ㅎㅎㅎ 
엄혜경: 나갔다 왔습니다. 
엄혜경: ^^ 
이미옥: 사실 지금 지도하고 있는 회원이 다이어트로 우울증에 거식증,폭식증을 반복하고 있거든요.. 
엄혜경: 어떤 이야기가 진행중이셨는지요/ 
유영진: 어차피 몸가지고 생각가지고 사는 동안은 무소유를 느끼기는 쫌 쉽지 않구요... 습관대로... 욕망대로... 그냥 모두 지금 이순간에 소유해버리세요... 
이미옥: 마음이 넘 아파요.. 그 회원을 보면.. 
서화진: 위로 쭉 올라가셨다가 내려오지시요 
유영진: 엄혜경님 이미옥님의 소셜웹에 세우는 다이어트 회관 이야기 중이었거든요^^ 
엄혜경: 다시들어오면 그전 대화는 안보입니다.^^ 
이미옥: 자... 그럼 소셜 다이어트 회관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ㅎㅎ 
엄혜경: 저도 참여해야겠는데요.^^ 
유영진: 이미옥님의 그 회원 분... 나중에 이루어질 무언가를 위해서 50억짜리 계획을 진행중이셨나봅니다. 
이미옥: 그 회원이 롤모델이 된거죠..ㅎㅎ 
유영진: 이미옥님 먼저 이미옥님의 다이어트 세계를 함께 만들 사람들은 모으세요. 
이미옥: 새로운 삶을 주기위해서.. 
유영진: 큰 세계는 함께 만드는 것이거든요. 
유영진: 그 분이 가지신 삶을 찾도록 우린 함께 해드리는 것이겠지요^^ 
이미옥: 다이어트 세계를 함께 만들 사람을 모으는 방법은요?ㅎㅎ 
유영진: 물을 담으려면 그릇이 필요하지요^^? 
유영진: 소셜웹 상에서 사람을 담는 그릇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미옥: 그렇죠.. 
유영진: 카페/클럽/포럼/그룹 등이 있답니다. 맞죠? 
이미옥: 음.. 카페,블로그? 
이미옥: 그렇죠.. 
유영진: 블로그는 회관이라기 보다는 기둥 같은 거지요. 
유영진: 이미옥님의 커뮤니티를 가지셔야 한다는 이야기죠. 
유영진: 어떤 것들을 가지고 계신가요? 
이미옥: 메모하면서 습득하고 있습니다..유영진님의 말씀요.. 
엄혜경: 어느쪽으로 시작하는게좋을까요?카페, 페이스북 그룹 
이미옥: 음.. 있는 건 모두 갖고 있어요.. 
유영진: 네... 원래는 모두 해놓는게 좋구요. 
이미옥: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못하고 있죠..ㅎㅎ 
유영진: 집중은 하셔야 합니다. 
유영진: 그리고... 하나에 묶어놓으면 되요... 
유영진: 우리... 회관지으면... 
엄혜경: 그럼 그릇이 만들어 졌으니 회원을 모집하시고... 
유영진: 본관도 있고... 생활관, 교육관, 문화관... 만들잖아요. 
유영진: 더 하면 지점도 있고... 
엄혜경: vcorea같은 회관요? 
유영진: 네... 티스토리 같은 팀블로그에 모두 묶어놓으시면 되죠. 자신의 도메인을 붙여서요. 
유영진: 젊은 친구들 상대하려면 싸이월드 클럽도 필요하고 
유영진: CEO 들 상대하기에는 링크나우나 세리CEO 가 좋고 
유영진: 활발한 진행이 필요하면 페이스북 그룹도 필요하고 
이미옥: 그것도 만들어 놓았어요..ㅎㅎㅎ 
이미옥: 세리 링크나우.. 
유영진: 그런 것들을 묶어서 하나의 회관으로 만드시면 되는거죠... 이미 다 만드셨으면 티스토리로 하나로 묶으시면 되겠네요. 
유영진: 네. 링크나우 그룹은 필수거든요. 
유영진: 비즈니스네트워크는 사업에 꼭 필요하니까요. 
이미옥: 티스토리가 뭔지 모르겠어요..ㅎㅎ 
유영진: http://tistory.com 다녀오세요. 
이미옥: 네에..ㅎㅎ 
유영진: http://vCorea.kr 도 다녀오시구요^^ 
유영진: 엄혜경님 궁금하신 것은...? 
유영진: 거기에서 또 중요한 것은 건물이 아니라 공동체가 중요하지요... 
엄혜경: 저도 Vcorea와 같은 회관이 필요합니다,.^^ 
유영진: 소셜웹에 티스토리로 회관을 만들면서... 공동체도 키우셔야 하거든요. 
유영진: 혜경님 티스토리 주소가 어캐 되세요? 
유영진: 가서 봐드릴께요^^ 
엄혜경: 지금 하나하나 준비해나가는데...http://snsnow.tistory.com/ 
유영진: 네... 우선 상단 풀다운 메뉴 필수구요. 
엄혜경: 시작한지 얼마안되었는데요. 여기에 하나하나 붙여야 합니다. 
유영진: 타이틀을 존재감/공간감이 있는 것으로 마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엄혜경: 네... 
유영진: 그리고 좋아요 보다... 페북댓글을 다셔야해요. 
유영진: 실리적이고... 유입이나 페북으로의 연동이 완전 좋거든요^^ 
엄혜경: 저도 실감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유영진: 그리고 아직 다른 사람들의 향기가 안나거든요... 
엄혜경: 그렇죠... 
유영진: 동료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오래가면 안됩니다. 
엄혜경: 강진영씨 티스토리를 벤치마킹 해보고 싶어요. 
엄혜경: 그래도 도ㅣㅣ네요? 
유영진: 12명... 가까이 있는 분들로 발기인을 만드세요. 
엄혜경: 왜 12명이죠? 
유영진: 한 개인을 생존시킬 수 있는 경제규모라고 합니다. 십시일반이라고 하잖아요^^ 
엄혜경: 네...그렇군요. 
유영진: 지금 나열해보세요... 
엄혜경: 12명의 발기인 명단을요? 
유영진: 일방적으로 적어서... 위촉하시고... 거절하면 다른 분으로 채우세요... 네 지금요. 
유영진: 미루면... 될 일도 안되거든요. 
엄혜경: 여기에다가요? 
유영진: 네... 좋죠^^ 
유영진: 여기 채팅내용 모아서 포스팅 할거니까요... 
신교복 ( [2522][k.b.Sin ™] 나는 진화한다. 고로 곧 일을 낼것이다. ㅎㅎㅎ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엄혜경: 좀 생각해봐야할듯,,,합니다. 
유영진: 신교복님 어서오세요^^ 
신교복: 네 안녕하세요 
엄혜경: 유영진님도 발기인에 참여부탁드리면 참여해주실건가요? 
엄혜경: ^^ 
서화진: 교보키님은 누구신가요 실명 
신교복: 제 실명은 신교복입니다. 
이미옥: 소셜 각각의 메뉴얼이나 활용방법을 알려면 더떻게 해야 하나요? 
서화진: 아 네 감사합니다// 
유영진: 저는 매주 C4 진도가 나가는 분이면 누구나 일단 참여해드립니다. 
유영진: C4 완성된 분이면 동료로... 좀 오래갈 궁리를 하지요^^ 
이미옥: c4가 뭐죠? 
유영진: 소셜웹 상의 12*4=48 개의 자신과 관련된 링크를 모으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유영진: vCorea.kr 의 전문가입문 체계입니다. 
엄혜경: 저도 이야기로만 들었지요. 시트는 어디서 채우는 건가요? 
유영진: 자신이 구글시트로 만들어서 그냥 모아서 공개하시면 됩니다. 
유영진: 모두 네 벌인데요... 
이미옥: 12*4=48의 의미는요?ㅎㅎ 
백영미 ( 돌돌맘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첫 벌은 내가 남을 기술적으로 도운 내용을 상대방이 포스팅한 것을 12명 것 링크를 모으는 것이구요. 
유영진: 둘째 벌은 자신이 블로그에 기술적인 포스팅을 하고 15분 미만의 발표를 한 기록링크를 모으는 것입니다. 
유영진: 셋째 벌은 교안을 소셜웹에 공개하고 15분 이상의 생방송... 그래서 녹화주소를 12개 모으는 것이구요. 
유영진: 넷째 벌은 소셜웹 상에서 모임을 진행한 링크를 12개 모으는 것이지요. 
엄혜경: 쉬운일이 아니군요. 
유영진: 꼭 vCorea.kr 에서 하셔야 되는 것도 아니구요. 
엄혜경: 그래도 해볼만하다 느껴지는데요. 
유영진: 과거에 하신 것도 명확하게 주소만 있으면 모두 인정해드리는 것이고... 
엄혜경: 처음 얘기를 들었을때는 어찌 채울수 있을까 싶었는데... 
엄혜경: 지금은 자신이 생겼습니다. 
유영진: 가입비고 회비고... 시험평가비도 없으니까요... 
이미옥: 어떤 분야도 관계없이 포스팅하는 건가요? 
유영진: 그냥 하세요... 시도하시는 것 만으로도 좋은 동료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유영진: 네... 분야 상관 없습니다. 
유영진: 소셜웹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일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이미옥: 죄송해요..지금 말씀하신 대화내용 어떻게 복사해요?ㅎㅎ 
유영진: 자신의 분야에 대한 기술적인 내용을 다루시면 됩니다. 
엄혜경: 우선 티스토리를 재정비하는 일 부터 해야할것 같습니다. 
이미옥: 아..그렇군요.. 
유영진: 이 창의 상단 메뉴에 파일.저장이 있습니다. 
엄혜경: 파일에서 / 대화내용저장 
유영진: 티스토리는 껍질이구요. 
엄혜경: ^^ 
유영진: 정말 중요한 것은... 이벤트의 구상입니다. 
이미옥: 저장했어요.. 고맙습니다. 
유영진: 나를 드러내고 사람들을 모으고... 뭉치도록 만들기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가장 시급합니다. 
유영진: 이벤트는 소통이거든요... 그리고 조금만 생각해보시면 C4를 빠르게 완성시켜주기도 합니다. 
엄혜경: 네... 
김영균 ( paris(김영균)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백영미 ( 돌돌맘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혹시 나가실 분은... 인사를 하고 나가시면 됩니다... 아니면 네트워크 땜에 튕겨 나가신 것으로 알고... 자꾸 끌어들이는 수가 있답니다. ^^; 
유영진: 김영균님 잘 오셨습니다. 
김영균: 감사합니다 
이미옥: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김영균: 이제야 옵니다!! 
이미옥: 어서오세요.. 
엄혜경: 하지만 저의 이벤트가 다른 사람들과 많이 중복되어 보이기에 주저하는 면도 있습ㄴ디ㅏ. 
엄혜경: 안녕하세요.. 
이미옥: 블로그클럽의 오프라인 모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나요?ㅎㅎ 
김영균: 안녕하십니까?? 전남 광양에 사는 김영균이라 합니다!! 
유영진: 이벤트에 대한 설계는 전적으로 본인의 자유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지역으로 나뉘거나... 내용으로 수준으로 나누거나 협력하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유영진: 이미옥님 물론입니다. 오세요^^ 
유영진: 김영균님 한 주간 진도 많이 나가셨습니까^^? 
김영균: 한다고는 햇는데 아직도 많이 더딥니다 
유영진: 매화랜드와 사회사업에 대해서 이야기 좀 해주시지요^^ 
김영균: 블로그관련 광주 평생학습 교수님도 만나뵙고 햇습니다 
김영균: 아~네 
이미옥: 그렇군요..그 모임에 참여하면 소셜 회관 지울수 있는 매뉴얼이나 활용방법도 많이 배울 수 있나요?ㅎㅎ 
유영진: 그럼요. 이미옥님 오시면 도와주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토요일 오전 과정이 좋기는 한데... 
김영균: 저는 일단 매화랜드 팬션사업보다는 제가 생각하는것은 소셜관련 인프라 구서을 통하여 사회적기업이 우선입니다 
이미옥: 아.. 그렇군요.. 
유영진: 어떤 분야의 사회적기업을 그리고 계십니까? 
김영균: 지방에 소셜을 통해서 소외받는 층,, 다문화가정,,, 농부들,,,그외 지방에서 열악한 환경에 처하신 분들을 소셜을 통해서 사회와 접목시키는 부분입니다 
김영균: 그래서 사회적기업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유영진: 그 분들께는 기본적인 환경과 접할 수 있는 기회와 교육이 우선 필요하지 않을까요? 
김영균: 아직 제 자신부터 공부가 덜되고 준비가 안됀 사항이라 막막하다고할까요?? 
김영균: 지방이라 인프라 구성 자체가 안돼잇어서 서울까지 오고 가고 햇지만,,,그게 쉽지만은 안아서 
유영진: 아니면 해당지역 사업자들의 소셜웹기반의 홍보대행사업을 받아서 그 분들께 단순일자리를 만들어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김영균: 광주로 이제 발을 돌려서 그쪽에 계신분들과 협업을 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유영진: 그럼 교육도 해야하고 
김영균: 네! 동감입니다 
유영진: 작은 동기유발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김영균: 소셜웹기반 홍보대행사업이란 구체적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유영진: 그 분들이 계시는 지역의 생산품이나 관광사업 등에 대해서 마켓과 연결해서 운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영진: 1. 블로그,트위터,페북 등의 개설 대행 
김영균: 아,,, 소셜을 통해서 홍보해주는 역할이 되겟네요 
김영균: 아하~~~~~~ 
유영진: 2. 해당 상품이나 사업과 관련된 카페/그룹의 검색 
김영균: 네~~ 
유영진: 3. 모임 가입 및 온라인 활동 대행 
유영진: 4. 일촌/친구/follow 맺기 대행 
이미옥: 대행이면 실비가 들어가지 않나요? 
유영진: 5. 의뢰처 이름으로 개설된 커뮤니티의 기본적인 관리 대행 
유영진: 6. 기타 파생 업무 대행... 
유영진: 네 그 분들 배우고 실행하면서 수입도 되셔야 하니까요. 
이미옥: 그렇군요.. 
김영균: 네~~ 대충은 이해가 갑니다 유대표님 
김영균: 실제적으로 이렇게 대행하는 업체가 존재하는가요 지금?? 
유영진: 그런게 없으면 어려운 여건 이기고 소셜웹에 뛰어드실리가 없지 않을까요^^? 
유영진: 마케팅 대행으로 걸어놓고 키워드광고나 카페 회원 수 강제로 늘리기,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수준들이 태반입니다. 
유영진: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업체도 있고 하지만... 
유영진: 체계를 가지고 정확한 대행사업을 해주는 곳은 없습니다. 
이미옥: 그건 저도 센타에서 해 봐서 알아요.. 
김영균: 아~네 
유영진: 혹시 하시겠다면 기술지원을 vCorea.kr 에서 해드리겠습니다. 
김영균: 아쿠 감사합니다!! 
유영진: 실행하시는 분이 더 어려움이 많으실 것이니까요... 저희야 원격교육도 있고... 다른 수단들을 많이 강구할 수 있으니까요. 
엄혜경: ^^도움을 잘 받으시겠어요.^^\ 
유영진: 그리고 전문가들이나 전남지역 네트워크들과의 연계에도 일부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영균: 현실적으로 진행하고 싶고 뭔가 머리속에 그려지기는 하지만 실제적으로 손으로 잡히지는 않아서 늘 답답햇습니다 
이미옥: 근대 키워드광고 계약이 끝났는데 블로그 방문자수가 준다고 사업주가 불안해 하는 것은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ㅎㅎ 
유영진: 블로그 방문자수와 수익과의 명확한 관계를 조사해보세요. 
유영진: 사업자가 어떤 사업을 하고 계신데요? 
이미옥: 어떻게 조사해요? 
이미옥: 휘트니스요.. 
유영진: 그 관계를 모르면 투자하면 안되지요. 
유영진: 그거야 말로 묻지마 투자 잖습니까? 
유영진: 제품이 찍혀나오는지 모르는데... 원료를 투입하고 설비를 돌리는 것과 같은... ^^; 
이미옥: 사업주는 불안하니까 광고하는 것 같아요.. 
이미옥: 그렇군요.. 
유영진: 그 불안감을 이용해서 돈버는게 사이비대행업체들이죠... 기준은 제시 못하구요. 
유영진: 휘트니스사업의 핵심은 간단합니다. 
유영진: 1. 센터의 위치 각인 
유영진: 2. 센터의 핵심역량 인식시키기 
유영진: 3. 내부의 사람들과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의 관계 만들어내기 
유영진: 4.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추천하게 만들기 
유영진: 위의 네가지가 지속가능하기 위해서 제대로된 서비스운영을 하는 것이 하나 추가되기도 합니다. 
이미옥: 그렇군요.. 
유영진: 그런데 많은 사업자들이 핵심을 비껴서 방문자나 단순 회원수로 촛점을 흐리지요. 수익과 상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엄혜경 ( 엄혜경/윙크/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엄혜경 ( 엄혜경/윙크/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인사없이 나가시면... 이렇게 끌고 옵니다. ^^; 
이미옥: 저희 사업주는 현수막을 꾸준히 걸어서 피티회원을 모으는 것 같아요.. 
유영진: 사업주와 내부 구성원들은 해당지역의 네트워크와 공동체들에 훤~ 해야 합니다. 
엄혜경: ^^ 찾아볼것이 있어서 잠시 딴짓했습니다. 죄송 
유영진: 그것을 위한 기초가 아.가.연.결.문 입니다. 
이미옥 ( 이미옥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이미옥 ( 이미옥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1.구성원들 개개인과 센터의 아이덴티티를 소셜웹에 표현하는 프로필 사이트 만들기 
서화진: ㅋㅋ 나가면 바로 잡혀오나봐요 
유영진: 2. 해당지역의 온라인공동체와 네트워크 파악해서 가입하고 활동하기 
이미옥: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유영진: 3. '2'에서 얻어진 신뢰도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구축하기 
유영진: 4. '2','3'을 바탕으로 각 구성원이, 센터가 중심이 된 소셜웹 공동체 만들기 
유영진: 5. '4'에 기초해서 우리 센터만의 고유한 지역사회 문화 만들기... 
유영진: 이렇게 다섯 단계로 가게 됩니다. 
유영진: 바쁘시면... 김영균님의 사회적기업에 의뢰하시면 됩니다. ^^; 
엄혜경: 참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푸십니다.^^ 
김영균: ^*^ 
김영균: 유대표님의 특기입니다~~!^^ 
유영진: 좀 더 죄송스럽게도... 실행도 쉽게 합니다. ^^; 
이미옥: ㅎㅎㅎㅎㅎㅎㅎ 
엄혜경: 너무하세요.^^ 
김영균: ㅎㅎㅎ 멋진분이시죠~~ 뭐든 공유하시는게 첨에는 이상하게 보엿는데~~,, 
김영균: 공유가 결국은 성장한다는걸 옆에서 보앗습니다 
김영균: 지방은 소셜이 필요한것은 알겟는데 진짜 이게 내 사업과 연관이 있을까하는 의구심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확실한 무엇인가를 보여줘야 하는데,,, 어떤 방법이 잇을까요,, 교육을 통해서 알려드려야 하는지,,,뭐 다른 방법으로 알려 드려야 하는지,,,아님 때가 되기를 기다려야 하는지~~?? 
유영진: 네... 한걸음 더 물러서 보시면... 그 공유가 바로 쉽게 풀고 쉽게 실행하는 원동력과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김영균: 담당자들을 설득하는 쉬운 방법이라 할까요?? 
유영진: 이미옥님과 다른 분께도 말씀 드렸지만... 김영균님도... 발기인을 먼저 모으십시요. 
김영균: 발기인~~ 
이미옥: 유대표님 시트지는 어떻게 활용하는거예요?ㅎㅎ 
엄혜경: 네,, 
유영진: 아무나 모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진짜로 한명씩 바꿔가시면 되요. 
김영균: 같은 뜻을 가진자들 
이미옥: 네에.. 그래야겠죠..ㅎㅎ 
유영진: 시트지에 기초정보를 주시면... 미흡한 부분들을 찾거나 참고하면서 이야기를 드리게 됩니다. 지금 그렇게 하고 있는 거거든요. 
김영균: 동업자가 되겟네요~~ 
김영균: 전 사회적기업 법인화까지 생각이 닿아잇어서,,, 대상을 숙고 하고 잇는 중입니다만~ 
유영진: 사람은 많이 모이면 뜻을 도모하실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느슨하게 모으세요... 그냥 이름만걸어라~ 이렇게 하세요. 그리고 지금 12명 정도 메모 해버리세요... 
김영균: 지금 메모~~ ^^ 
유영진: 숙고해서 그려내도 다시 그려야 하는 날이 오고... 
김영균: 아 ~ 네 
유영진: 쉽게 시작해도 어차피 바꿔가게 되니... 세월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김영균: 그렇습니까? 
유영진: 작고 부족하게 시작하면... 스토리텔링도 멋지게 됩니다. 
김영균: 제가 운영하는 트위터당이 있는데 바로 메모하라니 그사람들 생각나는데요?? ^^ 
유영진: 주인공이 처음부터 너무 완벽하면... 이야기가 진행이 안됩니다. ^^; 
엄혜경: 네,,,준비할 것을 체계적으로 알려주.시니 좋으네요 
김영균: ㅎㅎ 그건 그렇네요 
유영진: 네 김영균님... 그 트위터 당원 중에서 오프라인에서 보신 분들을 고르시고... 
김영균: 네~ 
유영진: 함께 공부하고... 함께 봉사하고... 
김영균: 오프에서 매월 모입니다 
유영진: 그렇게 함께 사업을 할 수 있는 분들을 얼른 메모하시면 됩니다. 
김영균: 10명 이내지만 
유영진: 12명이 안되면... 엄혜경님이나 서화진님, 이미옥님도 넣으시면 됩니다. 
김영균: 네!! 즉실천 하겟습니다!! 유대표님 
김영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영균: 연결까징~~~~~~~~~~~ 
김영균: ㅎㅎ 
유영진: 그리고 더 잘하는 멤버가 떠오르면... 잘라버리세욤 ㅎㅎㅎ 
이미옥: 뭔지 모르겠지만 두 분대화를 통해서 뭔가 보이는 느낌입니다.. 
김영균: 넹~~~~~~~~~~~ 
엄혜경: 네.. 
김종성 ( 김종성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김종성님 어서오세요^^ 
김종성: 네 안녕 하세요..어떻게 연결하는지요..? 
엄혜경: 전 이만 나가보겠습니다...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김영균: 엄혜경님 서화진님 이미옥님!! 기둘리십시요~~~ 협조요청 보네겟습니다!! 
유영진: 혜경님 주말 잘보내시고... 후기 블로거클럽에 올려주세요. 
엄혜경: 네,,, 
이미옥: 다음에 뵙죠.. 
김영균: 혜경님 안녕히 가십시요~~ 
유영진: 블로거클럽에 후기 없으면... ㅎㅎㅎ 아시져? 
엄혜경: ^^ 좋은 이야기 나누세요,^^ 
유영진: 넵 
이미옥: 네에.. 고맙습니다.. 
엄혜경: 엦 
엄혜경: 넵 
엄혜경 ( 엄혜경/윙크/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이미옥: 어서오세요.. 
유영진: 김종성님 포항사랑은 어떤 곳입니까? 
김종성: 네.. 지역 정보 사이트입니다. 
유영진: 행동대장이라고 하시니... 느낌이 좋은데요^^ 
김종성: ^^ 
이미옥: 그러게요.. 
유영진: 아... 지역정보 사이트라면... http://lovepohang.kr/ 여기 입니까? 
이종익 ( 이종익 http://gsgreen.linknow.kr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김종성: 예전 부터 지역정보포털사이트를 꿈꿔왔는데.. 
김종성: 네 
유영진: 이종익님 다시 오셨습니다. 
김종성: 헌데 재가동 정비중입니다. 
이종익: 고맙습니다 
이미옥: 포항 구룡포 과메기가 생각나는군요..ㅎㅎ 
유영진: 회원은 얼마나 있습니까? 
유영진: 오프라인 정기모임에 오시는 분은 평균....? 
김종성: 아직 전혀 없습니다. 
김종성: 이야기 하자면 사연이 긴데..^^ 
김종성: 10년전에 
유영진: 허억... 10년 
김종성: 지역포털사이트를 운영해왔었는데.. 
김종성: 언땅에 그것도 지역에서 씨를 뿌리다보니 
김종성: 싹도 제대로 못피우고 피고지기를 몇번 했습니다.^^ 
김종성: 지금의 포항사랑은 전국 
김종성: 네트웍사업자들이 있습니다. 
김종성: 각지역마다 
김종성: 서울사랑 
김종성: 대전사랑 
김종성: 등등 
유영진: 아... 포항이 본사입니까? 아니면 균등한... 네트워크? 
김종성: 각각 자체적인 운영으로 
유영진: 네 
김종성: 시스템부분만 중앙에서 
서화진: 누군가 중앙에서 그게 누굴까여 
유영진: 이미옥님의 다이어트센터도 김종성님을 참고 해보시면 좋겠네요. ^^ 
김종성: 처음에는 서울사랑이 
이미옥: 저도 궁금합니다.. 
서화진: 홈페이지 사업자 
김종성: 주체였는데.. 
이미옥: 네에.. 
서화진: 서울사랑이요? 
김종성: 운영중 서울사랑의 운영능력부족으로 
서화진: 아 네 감이 옵니다 
김종성: 지역사업자들이 연합하여 코리아사랑을 출범하였스비낟. 
김종성: 공동운영 하고있습니다. 
유영진: 오늘은 어떤 부분을 풀어보시려고 참여하셨습니까^^? 
김종성: 저는 사실 포항사랑보다는 
김종성: 지방 (포항) 소상공인 소기업을 위한 서울과 지방간의 정보화 격차를 
김종성: 줄인다는 이념을 두고 
김종성: 여러가지 마케팅을 지역에 전하고자합니다. 
김종성: 정보화 부분에서 너무 척박하다는 생각입니다. 
서화진: 우리나라 국가와 공무원을 무엇을하고 이렇게 민간인 그것도 힘없는 사람들이 국가 적인 사업을 해야하는지 모르겠네여 
김종성: 맞습니다. 
조세제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김종성: 항상 경험을 해야하는 데.. 
김종성: 지방에서 서울까지 왔다 갔다 
유영진: 조세제님 잘 오셨습니다. http://j.mp/fbchingu 의 19번째 줄에 기본정보를 채우시면 됩니다. 
서화진: 공무원들은 사업비 국가예산으로 별짓을 다ㅣ하는데 하나도 실효성이 없고 잔치만하고 진짜 일할사람들 자본이 없고 
유영진: 포항의 소상공인 정기모임은 있습니까? 
김종성: 작은 파동이라도 일으켜볼려고합니다.^^ 
김종성: 네.. 
김종성: 포항 소상공인 협회의 
김종성: 일을 맡고 있습니다. 
김종성: 지금 은 사무국장역할을 수행 하고 있스비낟. 
유영진: 그럼 SNS, 스마트폰 학습 프로그램만 시작하시면 되겠네요. 
김종성: 네.. 일단 시작해 보아야겠지요..? 
서화진: 유대표님 저를 포항담당으로 배치해주세여 
유영진: 네. 부산은 반년 걸렸는데요. 
유영진: 광주는 착수하고 3주 걸렸답니다. 
김종성: 네.. 
서화진: 포항에 공무원 아시느분 협조 받을수있는 라인이 있스니다 
김종성: 전체적인 아웃라인과 가이드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유영진: 서화진 대표님... 모.. 저는 기술지원만 하지... 그런 능력 없습니다. 김종성님의 팀이 되시면 되겠네요. ^^ 
유영진: 전체 아웃라인과 가이드는 천천히 하셔도 되고... 
유영진: 다음주에 스터디 예비모임이나 소집하시면 어떨까요? 
서화진: 김종성님 제가 포항으로 지원 갈까요 
이종익: 포항ymca하고는 좀 어떤가요 
이종익: 친분관계가 잇으신지 
유영진: 가볍게 밥이나 먹고... 앞으로의 학습이야기나 하시자고 하면서요. 첫모임을 빨리.. 가볍게... 가지시는 것이 좋거든요. 
김종성: 예전 YMCA 사무총장님과 약간의 친분은있는데. 
김종성: 네.. 
이종익: 서병철씨요 
김종성: 네.. 
김종성: 맞습니다. 
이종익: 아 그래요 
김종성: 편하게 밥먹고 그렇게 
김종성: 시작하면 되는가요.. 
이종익: 예전에 같이 단체활동했는데 
유영진: 그리고 그 다음 주에 바로 교육날짜 잡으시면 됩니다. 
유영진: 밥먹으면서 설계하는 모임은 한번만 하는게 좋거든요^^; 
김종성: 네.. 
유영진: 날짜 잡고 교통 좋은 곳에 장소 잡으시면 다~ 해결됩니다. 
유영진: 정... 강사 부를 교통비도 귀찮으시면... 원격강좌 겸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 
김종성: 그럼 원격강좌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요..? 
유영진: 그런데 대부분 해당지역의 카페장, 이미 운영되는 트위터모임, 블로거들... 다~ 있습니다. 
유영진: 깃발을 안꽂으면 안뭉치는 것 뿐이지요. 
유영진: 화상을 갖춰야 사실 진행이 되는데... 
유영진: 블로거클럽에 글 올려서 이군상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시지요. 
유영진: 미리 이야기를 드려 놓을까요? 
김종성: 네.. 
김종성: "이군상"님. 
유영진: 네. ^^ 
유영진: 이미옥님은 다이어트 관련 회원들 원격맞춤지도 같은 것 안하세요^^? 
유영진: 대화내용 보니 이종익님과 서화진님도 도와주실 듯 한데... 바로 저지르시지요^^; 
이미옥: 하고 싶은데 제가 할 줄 몰라서 못하고 있어요.. 
유영진: 그리고 포항지역 소상공인 분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하시기에 바쁜 분들 계시면 김영균님 사회적기업에 맡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 
이미옥: 공부 많이 해야겠어요.. 
김영균: ㅇㅇ 
유영진: 이미옥님도 링크나우 블로거클럽에 글 올리시면 이군상님이 도와주실겁니다. 공부 많이 하지 마시고... 글을 지금 올리세요 ^^; 
유영진: http://linknow.kr/group/blog 
유영진: 항상... 실행하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배우게 된답니다. 
유영진: 실행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것들까지... 강사와 저자들 좋은 일만 시키는 것이지요. ^^; 
이미옥: 올리고 올게요..ㅎㅎ 
김영균: 맞는거 같아요,,, 생각은 생각으로 끝나는거 같습니다!! 즉실천 하겟습니다,,,12명 선정 끝낫습니다!! ^^ 
유영진: 영균님 힘내세요^^~ 그럼 블로거클럽에 12명 명단도 올려주세요. ㅎㅎㅎ 
김영균: 허가를 받아야 하니 일단 물어보고 올리겟습니다!! 
유영진: 그럼 얼른 전화 돌리시구요^^; 
김영균: 지역의 소셜의 대중화를 이끌어 보자라는 모토로 ~~~ ^^ 넵 전화 돌리겟습니다,,,즉실천~!!!!!!!!!!!!!!!!!! 
유영진: (사실 위촉 예정자 명단... 해서 올려놓고 물어보는게 더 좋은뎅... ㅡㅡ;) 
이미옥: 근데 어디에 올려야 하나요? 
유영진: http://linknow.kr/group/blog 여기 아무데나 올려놓으시면... 제가 제 자리 찾아놓겠습니다. 
김영균: 아 하~~ 위촉 예정자 명단 그거 좋네요,,,, 이러이러히 올렷으니 같이 해보자!! 캬~~~~~~~~ 좋네요 
이미옥: ㅎㅎㅎㅎㅎㅎ고맙습니다.. 
유영진: 조세제님은 소셜웹을 어떤 목적과 목표를 가지고 하고 계신가요? 사실 조세제님 하고 계시는 사업에 대해서 좀 아는게 없어서요^^~ 
유영진: 이종익님은 포항이랑 인연이 있으신가봅니다. 
이종익: 예 예전 연안보전네트워크라고 
이종익: 환경단체 같이 활동했습니다 
유영진: 신교복님은 천안에서 소호비즈니스 컨설팅 회사를 창업하시려고 하시는 건가요? 
이종익: 안산,군산,순천, 
이종익: 전 강원 고성으로 
유영진: 이종익님 상당히 기동력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김종성: 이종익님 지금은 어디에 계시나요? 
이종익: 전 서울인데 
이종익: 연안보전 
유영진: 강원 고성은 얼마전에 다녀왔는데... 꽤 빨라졌더군요. ^^ 
이종익: 네트웍이 
이종익: 전국단체 네트웍을 지향해서요 
유영진: 연안보전 네트워크는 지금은 어떻습니까? 
조세제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조세제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이종익: 그대는 열악하게 일을 했는데 
이종익: 지금은 할 수 잇는 조건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유영진: 에궁... 조세제님이 네트워크가 안좋으신지 튕기셔서 다시 모셔왔습니다. 
조세제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이종익: 워낙 회원들이 힘들이 빠졌네요 
유영진: 에공...? 
조세제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이종익: 현재 사무국은 안산에 잇구요 
유영진: 조세제님이 테더링이나... 안좋은 상황에 계신가봅니다. 
이종익: 거의 자기 지역에서만 호라동들을 하고잇는 현실이네요 
조세제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이종익님의 연안보전사업은 소셜웹과 밀접할 것 같습니다만... 
유영진: 조세제님 그만 모셔오는게 좋겠지요? 
이종익: 소셜을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다시 어떤 기여를 할 수 잇지 않나생각해서 
유영진: 각각의 활동들을 하시면서도 소셜웹에서 엮이면 놀라운 상황이 연출될 것 같습니다만... 
이종익: 아직은 접속이 안돼서 방향성을 못 잡고있는데 
유영진: 도움이 필요하시면 이야기 주세요. 
이종익: 제가 조금 더 준비하고 다시 살려보려 생각중입니다 
유영진: 보아하니 악한 사업은 아니실 것 같은데 ㅎㅎㅎ vCorea.kr 차원에서 기술지원 해드리겠습니다. 
이종익: 일단 소셜에 접속하는 부분부터 해야할 거 같아여ㅛ 
이종익: 목적은 지역의 자생적인 단체들을 지역중심으로 묶어서 하자는 개념이ㅇ었습니다 
유영진: 간단하게라도 그림을 한페이지 포스팅 해놓으신 것 있으신가요? 
이종익: 찾아볼게요 
유영진: 넵... 서화진 대표님은 말씀이 없으셔서... 
유영진: 이미옥님 아까 온라인 거점들 많으시다고 하셨지요? 
이미옥: 에궁!! 잘 올렸는지 모르겠네요.. 
유영진: 네... 미옥님 글은 완전 잘 올리셨구요. 
이미옥: 네에..ㅎㅎ 
이종익: http://www.kfem.or.kr/kbbs/data/file/envnews/data_envnews_1080_0629_13_01.gif 
서화진: 잘 지켜보고 있답니다.. 내용도 공부하구있구요 
이종익: 그래도 옛날 기사가 있군요 
유영진: 링크나우.상단메뉴.프로필.수정 가셔서 공개프로필 주소 만들고 오세요^^ 
이미옥: 아까 실패했던거요? 
유영진: 아뇨... 그건 페이스북이구요. 지금은 링크나우요^^ 
이미옥: 아..네에.. 
유영진: http://www.linknow.kr/default/0f5017d565 이걸 명함에 넣으시기는 좀 그렇잖아요. 
서화진: 전국적으로 벌어지는 각 단체의 고민 그리고 하고자 하시는 사업이 무었인지 일게 되었습니다 
유영진: 이종익님 기사의 연도가 잘 안보입니다만... 
이종익: 2009년 입니다 
서화진: 2000년 6월 29일 18명이란뜻인가여 
유영진: 소셜웹 기반으로 참여하시겠다는 의지만 보이시면 방법은 많은데... 
이종익: 스크랩하신 분이 2000년 18번째 스크랩이란 뜻인거 같ㅇ습니다 
이종익: 제 스크랩이 아니라서 
이종익: 사이트를 페쇈한거 같네요 
유영진: 이미옥님 이미지가 http://blog.naver.com/gunil2?Redirect=Log&logNo=10039300439 수준입니다. ^^; 
유영진: TV에 마징가제트랑 함께 출연하던... ㅡㅡ; 
유영진: 갑자기... 말씀들이 없으시다능... 제가 뭔 실수라도... ? 
김종성: 네.. ^^ 
김종성: 순간 정적이 흐르는것이.. 
이미옥: 칭찬이신거죠?ㅋㅋㅋ 
유영진: 폼 나잖아요... 아닌가요 ㅡㅡ? 
이미옥: ㅎㅎㅎㅎㅎ 
김종성: 다들 이런 어색한 분위기를 좋아하십니다.^^ㅎㅎ 
김종성: 농 입니다.험험.. 
이미옥: 공개프로필주소 수정했어요..링크나우에.ㅎㅎㅎ 
이종익: 방송할때 챗팅하면 
이종익: 음악이라도 잇어 괜찬았는데 
유영진: http://meok66.linknow.kr 
이미옥: 네에.. 
이종익: 그냥 정적이 흘르니 좀 머하긴하네요 
유영진: 이미옥님 온라인 거점들이 많으시다고 하셨는데... 링크나우 프로필.웹사이트에 다섯개 모두 꽉채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영진: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카페,... 하셔서요. 
김종성: 헌데 유대표님! 이곳에 오신 분들 모두가 소셜을 활용하여 각자의 사업에 접목시키기위한 과정이지요? 
유영진: 그리고 연락처가 없는 것도 아쉽구요. 프로필의 경력/학교/추천서/추가정보 등도 지금 채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영진: 네 종성님... 일요일 오후에는 사용법 수준의 소셜웹을 넘어서 개인 사업에 실제 적용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 것입니다. 
유영진: 서울에서는 그런 오프모임이 많은데 지역은 그 동안 너무 소외되었다 싶어서요... 
김종성: 네 매주 일요일 이런시간을 함께 할 수 있나요..? 
유영진: 가능하면 지역 중심으로 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영진: 인터넷 접속만 되면 최대한 끊지 않고 장수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 
유영진: 다음 주 일요일에도 양평에 페북친구 분 초대받아서 가는데... 온라인접속 부탁드려 놨습니다. 
이미옥: 한번 해 볼게요.. 
이종익: 제가 조금 수준이 되면 지역의 사람들을 불러모을 작정입니다 
이종익: 아직은 제 준비가 부족한거 같아서요 
유영진: 이종익님도 원격지원도 함께 생각해주시고요. 
이종익: 그러죠 
이종익: 사실 그부분이 제일 필요한거같습니다 
유영진: 사실 준비는... 사람들을 불러놓으면... 빨리 됩니다. 혼자서 하면 느려지죠 ^^; 
유영진: 된거 보자는 사람도... 재촉하는 사람이 없으니까요... ㅎㅎㅎ 
이종익: 지난주에 보니 페이스북가입률이 10%도 안되더라구요 
유영진: 신교복 님도 한 말씀... 
김영균: 원격준비 광양도 준비하겟습니다~~! 
신교복: 약속이 있어서 일만 보다가 스크립트 저장하고 
신교복: 가봐야 합니다. 
유영진: 네. 다음에 뵙겠습니다. 
유영진: 천안도 기대합니다. ^^ 
김영균: 안녕히 가세요 
신교복: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 
김영균: 블로거 클럽에 위촉예정자 명단 올리면 됩니까?? 
신교복 ( [2522][k.b.Sin ™] 나는 진화한다. 고로 곧 일을 낼것이다. ㅎㅎㅎ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그럼요 영균님. 
김영균: 카테고리 자유게시판에 올리겟습니다 
유영진: 이미옥님 잘 안되면 이야기 하세요. 원격지원 해드릴께요. 
유영진: 모두 http://www.linknow.kr/bbs/231565 가셔서 댓글 하나씩 달아주세요 ^^ 
김영균: 올렷습니다 
백영미 ( 돌돌맘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김영균: 댓글도 달죠 지금~~ 
유영진: 아래는 거기 올린 댓글 내용입니다. 
------------------------------- 
이미옥님 블로거클럽 전체 회원들 다이어트 관리를 해주신다고 선언하시면... 
원격회원관리 뿐만 아니라... 모든 기술과 서비스들이 총동원 될 것 같습니다만... ^^; 
유영진: 20개국에 회원이 있고... 
김종성: 다이어트를 원격으로 관리하시는것 
뭔지몰라도 업무효율성이 굉징히 높아질것 같습니다. ^^ 
유영진: 전국 군 단위까지 회원 분들이 몇분씩 계시거든요... 
김종성: 저도 댓글 달았습니다.^^ 
김영균: 제 댓글 내용입니다 
이종익: 사업이 작은 거 같지않아 댓글달기가 쉽지가 않네요 
김영균: 요사이 건강이 이슈죠~~!! 원격 회원관리와 자문은 첫 시도이니 만큼 많은 관심을 끌거 같습니다,,,홧팅입니다!! 
유영진: 아마... 가계부 공개하시면... 형편이 바로 피시지 않을까 합니다. ^^; 
유영진: 가신 김에 김영균 대표님 http://www.linknow.kr/bbs/231567 글에도 댓글들 달고 오셨지요? 
김태영 ( 7979 ) 님이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유영진: 김태영님 말 걸어주시지... ^^; 
유영진: 어서 오세요... 
김영균: 감솨합니다 유대표님!! 대표님 댓글입니다!! --->김영균 대표님... 
'전남 영암지역의 사회적기업 사업추진 위원' 이라는 타이틀을 넣으시면 어떨까요^^? 
김영균: 전남 광양입니다!! ^^ 
김태영: 여긴가요 ? 
김종성: 혹시 김영균 대표님.. 명단 목록중에 "김종성"이 저는 아니죠? 
유영진: 허거덩... 죄송합니다. 
김영균: 네!! ㅎ 
김종성: 깜짝 놀랐습니다. 
김영균: 사회적기업 담당교수님이시죠!! 
김태영: 반갑습니다. 저는 가평에서 들어왔습니다.^^ 
김영균: 교수님을 제가 가르켜드리고 잇습니다!! 소셜을~~~ㅎ 
이종익: 고성에서 호라동할때도 김종성씨가 회장이셨는데 
유영진: 김태영님 잘 오셨습니다. 
김종성: 가뜩이 분위기파악안되는데 제이름까지..올라가있어서.. 
김종성: ^^ 
이종익: 이름이 아마 중요한 일을 하라는 뜻이 있나봅니다 
김영균: ㅋㅋㅋ 놀라셧겟네요!! 
유영진: 김종성님 전남 쪽 네트워크도 쉽게 구성하시겠는데요 ^^ 
김종성: 네.. 
김종성: 전남은 지금 이렇게 시작하시는건가요..> 
유영진: 가평 김태영님은 페이스북 주소 만드시는게 어떨까요? 
김영균: ^*^ 여기서 토의하고 계시는 모든분들이 잠재적 네트워크가 될것입니다!! 
유영진: 경기도도 있고... 충청도도 계시고... 
유영진: 제주랑 강원이 안보이시네요. 
김영균: 그렇네요~! 전남담당입니다 저 김영균 ^^ 
김태영: 페이스북 계정이 있는데요. ^^ 저는 가평에서 산삼배양근, 노루궁디버섯등을 재배하는 농장의 유통을 맡고 있습니다. 
유영진: 태영님은 소셜웹에 왜 관심을 가지십니까? 
유영진: 노루궁디버섯도 먹는건가요^^? 
김태영: 넵 
김영균: 이름이 잼 나네요!! 노루궁디버섯!! ^^ 
이미옥: 에궁!! 원격지원 요청합니다.유대표님~~ 
유영진: 노루궁디버섯 http://somus1.blog.me/10093686247 
유영진: 넵 이미옥님 
김태영: 모양새가 노루궁뎅이를 닮아서 노루궁디버섯입니다. ^^ 
김영균: 치매예방및 정력에 좋은것같군요!! 
서화진: 궁디라기 보다 꼬리 같네요 
김태영: 소화기계통 질환, 역류서식도염에 탁월하죠. ^^ 
김태영: 역류성 
유영진: 세상에... 이미옥님 PC 느리지 않으셨어요? 
유영진: 지금 제어가 거의 안되는게요... 
서화진: 역류성 식도염 
이미옥: 많이 느렸어요. 넷북이거든요. 
유영진: 우측 하단의 프로그램들이 너무 많아서 그렇습니다. 
유영진: v3와 알약 부터 끄고... 당장 쓰지 않는 것들 종료해보시겠어요? 
이미옥: 네에 
유영진: 실시간 감시부터 끄시구요. 
유영진: 종료 
김영균: 노루궁디버섯~~~요즘은 건강이 대세라 효과가 있다고만 하면 가격에 상관없이 구입을 하시죠!! 노루라는 친근성이 판매에 많은 영향을 미치겟고 소셜을 통한다면 더욱 탄탄대로가 될것같은 예감입니다 
김태영: 현재는 홈플러스에 들어가고 있는데 쇼셜로 판매를 해보려구요. ^^ 
서화진: 엄청 감각이 빠르시군요 
이종익: 저도 버섯은 관심이 많은데 나중에 가평가면 전화함 드릴게요 
유영진: 김태영님이 소셜웹을 통해서 하고 싶으신 것이 명확하면 지원해드리기 좋겠습니다... 판매... 애호가 그룹은 있나요? 
김태영: 넵. 언제든지요. 농장옆에 펜션과 캠핑장도 있으니 언제든지 오세요. ^^ 
김영균: 노루궁디버섯!! 소셜웹을 통해서 구매하고 싶습니다!! 트위터나 페북 혹은 블러그!! 속히 계정만드시죠~~!!!!! 
이종익: 그러게요 
유영진: 이미옥님 주소들을 모두 채우시구요. 
서화진: 서울시 관광협회 여행사,호텔,식당 사업자 머임인서호회 회원들이 정기적으로 새로운 관광상품을 찾아 답사를 가지요 기회가 되면 먼저 답사를 가겠습니다 
김태영: 고맙습니다. 사실 노루궁디를 알리려고 트윗으로 이벤트를 해봤는데 홍보효과는 있었는데 실제 판매로 이어지질 않더군요. ^^ 
유영진: 취미부터 아래 항목들을 모두 채워주세요. 
이미옥: 네에.. 
이종익: 글구 버섯과 관련한 이름을 선잡하는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유영진: 길게 쓰려고 마시고... 짧게... 없으면 없다고... 그리고 맨 아래 확인을 누르세요^^ 
이종익: 선점 
이종익: 중용한건 자신이 준비가 안되있는 상태(소셜웹과 관련해 솥오이 준비되어있지않은 상태) 
이종익: 에서 이벤트만 해서 얻는건 별로 없다 생갃합니다 
이종익: 오늘 오타가 심하군요 
이종익: 소통입니다 유대표님이 항상 강조하시는 
유영진: 태영님 운영하고 계시는 소셜웹 상의 모임이 있으신가요? 
유영진: 어이쿠... 오늘 모임이 9분 남았습니당.... 
김태영: 아직 모임은 안만들었습니다. ^^ 
이종익: 그래도 항상 좋은 인연들을 만난거 같아서 행복하구요 
이미옥: 트튀터주소는 twipic로 시작하는 거 맞나요? 
유영진: 여기 계신 분들부터 묶어서 버섯애호가모임 하나 만들면 어떨까요? 
서화진: 저는 일산 여행박람회 마지막날이라 자료 받으러 갑니다.. 전시회에 쓴 POP 등을 받으러 가지요 감사했습니다 여러분 ...
이종익: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김태영: 유대표님을 비롯 여러친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노루궁디는 제가 쏩니다. ^^ 
유영진: 서화진 대표님 또 뵈요 ^^ 
이종익: twipic은 사진인데 
유영진: 제가 버섯애호가모임 회원 1호 하겠습니다. 
김태영: 버섯애호가 모임도 좋네요. ^^ 
서화진: 네 감사합니다.. 오늘 처음 뵙는분들께 다시한번 인사드립니다 
유영진: 서화진 대표님 2번 하고 가세요. 
이종익: 네 좋은 주말 마무리하시고요 
유영진: 이종익님도... 이미옥님도.... ^^; 
이종익: 낼 뵙겠습니다 
이미옥: 그럼..전4번인가요?ㅋㅋㅋ 
서화진: 대화내용 저장은 한번만 하면 되나요 아니면 끝날때 또하나요,.,. 
김종성: 가시기전에 댓글 부탁드립니다.^^ 
http://www.linknow.kr/bbs/231569 
유영진: 해당지역 버섯애호가모임 팀 맡아주세요 ^^;;; 
이종익: 다른 분들도 좋은 주말되시고요 
유영진: 이미옥님 4번... 
이종익: 김태영님은 나중이라도 시트채워주세여 
김종성: 좋은 시간 보내십시요 ㅡㅡ 
이미옥: ㅋㅋㅋ 
김태영: 페북에서 모임을 안만들어봤는데 유대표님의 도움을 받았으면합니다. ^^ 
김영균: 끝나는 건가요? 
이종익: 연락처가 없으니 
서화진 ( [서화진]세계일주 일본센타 010-9882-3919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유영진: 네... 태영님 꼭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종익 ( 이종익 http://gsgreen.linknow.kr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김영균: 오늘 수고하셧습니다 유대표님 
유영진: http://fb.com/groups 에서 일단 만드세요^^ 
유영진: 네 영균님... 
유영진: 영균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김종성: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영균: 모든분들 담주에도 또 뵙겟습니다!! 
김종성: 네 
김태영: 얼마전 성공을 도와주는 가게 QR코드 모임에서 처음뵈었는데. 
김영균: 저말씀입니까? 
유영진: 태영님 그룹만들기 단추 보이세요? 
김태영: 유대표님이요 
김영균: 네! 
김태영: 네 
김종성: 유대표님 시트는 꽉 채워야하나요? 
유영진: 공개로 만드시고... 여기 오신 분들 부터 추가해서 개설하시면 됩니다. 그룹명은 버섯사랑 정도? 
유영진: 종성님 시트는 잘 채우실수록 좋습니다. ^^ 
김영균: 저도 꼭 초대해 주세요~~!! 김영균입니다!!^^ 
김종성: 네 한가지씩 실천하겠습니다. 
김태영: 지금 만들어 보겠습니다. ^^ 
김영균: 버섯사랑 기다리겟습니다!! 
유영진: 그럼 오늘 원격공부방을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김태영: 그룹이름은 버섯사랑, 밑에 멤버는 어떻게 추가하나요 ? 
유영진: 혹시 광고하실 내용들 있으신가요? 
김종성: 포항에도 김종성이란 사람이 있다고..^^ 
유영진: 4시 이전에 끝내실 수 없으시면 http://linknow.kr/group/blog 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김영균: 감사합니다!! 블로거 클럽에 의문난 사항이나 조언구할것은 하도록 하겟습니다 
이미옥: 네에..고맙습니다.. 
김종성: 다음주에 다시 뵙겠습니다. 이자리에서..^^ 
유영진: 오늘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미옥: 모든 분들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김종성: 즐거운시간이었습니다. 
김영균: 갑니다~~ 슈웅~~~~~~~~~~ㅎ 
유영진: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nosee 
김영균 ( paris(김영균) ) 님이 대화방을 나갔습니다. 

김종성: 좋은 글 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김종성: ^^ 
유영진: 그럼 이만 저도 가겠습니다. 
유영진: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