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streaming by Ustream





Video streaming by Ustream










     소셜홈 소개

     소셜홈의 필요성

     소셜홈 서비스킴스큐' 소개

     스마트폰에서 생방

     ustream.tv 가입

     ustream.tv 연동

     ustream 방송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포스팅하기

     네이버블로그 앱을 활용

     앱에서 블로깅하기

l  도시와 농촌을 이어주는 옥답(http://www.okdab.com/) 소개

      옥답 가입화면 소개 / 옥답 기자단 소개

           개인화상상담 cs.okdab.com 소개





강연실 : 제주의 농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구축을 안되고 있구요. SNS을 배우니 접목하고 싶습니다. 물건을 생산을 잘 하는 데 판매가 안되는  농가를 도와주고 싶습니다.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판매하시고자 하는 농산물을 취급하는 사람들, 

또는 고객들의 큰 그룹을 가지고 계시면 시장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쇼핑몰 사이트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시장을 만들 수 있으면

최고의 기회입니다.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농민들이 열심히 생산하지만, 판매가 잘 안되고 그래서 그 부분이 아쉬워서 발로 뛰려고 합니다.


연령이 높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리고 SNS를 다루시기에 힘드신 분들이 많은데요. 좋은 방법이 사람들을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기능이 있는 센터가 되면 좋습니다. 농민들의 SNS를 도와주는 장치나 사람이 중간에 더 있어야 합니다. 

농민분들의 연합해서 있다면, 중간에 도시의 소비자들과 엮어주는 일을 한다면 좋습니다. 

그런데 기존의 유통 방법이 아닌 농민분들의 SNS를 도와주거나 블로그를 개설해 준다거나 해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그것도 좋은 일입니다.


그리고 품질보다 중요한 것이 감성의 요소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이 과연 여기서 하는 방법이 사회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 

이 것에 초점이 많이 되어있으니, 이 부분도 유념하셔서 하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하는 것을 오픈해서 도와주는 것을 과정을 올리시면 그것이 사람들이 

사회에 도움이 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상균 : 재배방법이 독특해서 이 부분에 대해서  나라장터를 활용해서 전국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영농사업을 하자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팩스나 이메일을 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온라인을 통해 카페나 그룹을 만들고 싶은데 그분들이 가입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이 되서요.


오프라인에서 움직이시는 분들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이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자체가 엄청난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블로그나 이런 곳에 팩스의 방법도 있지만 페이스북 그룹에 공개적으로 개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는 문구를 넣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SNS인 링크나우를 가입하시면, 특정기관이나 기업에 활동하는 분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해 보시면, 의외로 기존에 아셨던 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분들을 친구 신청하고 그룹을 개설하고 친구들을 초대하면 좋습니다. 규모가 작더라도 의미가 있는 작업이 됩니다. 이 작업이 앞날을 위해 좋은 투자가 됩니다. 그 다음에 할 것은 페이스북의 관련 기관, 기업의 페이지를 검색하시면, 그곳에 근무하시는 분들을 사람을 친구를 맺고 그룹에 초대해서 활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욕심을 너무 내시는 것이 아니라 소수를 가지고 가볍게 시작을 합니다.




허시호 : 사는 곳은 도시구요. 

작년까지 협회에서 근무하다가 그만두고 농사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감귤을 타이백 방법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상품 모두 지인을 활용한 직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받다보니 1000명정도의 사람들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엑셀로 가지고 있습니다.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가요?


SNS에서 고객을 확보하는 경우는 첫번째는 오프라인에 있던 사람들을 찾아서 인맥을 맺는 방법, 온라인 안에서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왔는데 오프라인에 있던 분들을 찾는 것을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메일을 확보하고 카카오톡을 하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10%가 들어와도 나도 한다는 기분으로 하시면 됩니다. 1차로 노리시는 것은 카카오톡의 그룹채팅을 상시 운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가시는 분은 나가지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입니다. 작은 이벤트를 해서 사람들을 붙어있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문자를 보내서 이메일을 얻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보내주시면 어떤 좋은 자료를 보내드립니다. 주소를 주는 것보다는 파일을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메일을 얻으시면 구글그룹스 서비스를 가면, 초대를 할 수 있습니다. 단체 메일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함께 서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무슨 사업을 하는 지 사람들이 알고, 그리고 이 사람들의 연결고리가 되어 주면 좋습니다. 그리서 구글 그룹스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신규회원 소개나 작은 에피소드를 이야기 해주면서 계속 소통하시면 좋습니다.


이미지는 카카오톡 스토리나 핀스파이어를 활용하셔서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